아이콘(사진=YG)   [뷰어스=한수진 기자] 그룹 빅뱅이 4명의 멤버 군입대에도 불구 멜론(Melon)이 3월 월간차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2일 뮤직플랫폼 멜론은 2018년 3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를 공개했다.   3월 월간차트 1위는 아이콘 ‘사랑을 했다’에게 돌아갔다. 2위는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3위 모모랜드(MOMOLAND) ‘뿜뿜’, 4위 장덕철의 ‘그날처럼’, 5위 빅뱅의 ‘꽃 길’이 차지했다. 3월 차트에서는 음원강자들이 ‘사랑’, ‘별’, ‘꽃’ 등 감성적 가사로 치열한 전쟁을 벌인 것이 눈에 띈다.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빅뱅의 ‘꽃 길’ 등 상위권 곡들이 모두 ‘사랑, 별, 밤, 꽃’ 등 감성적 가사를 담고 이에 어울리는 달콤한 멜로디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멜론 관계자는 “3월에는 꽃피는 봄과 함께 음원 강자들이 차트에 돌아와 감성을 채웠다”면서 “4월에는 본격적으로 봄처럼 싱그러운 인기 아이돌그룹이 대거 컴백을 앞두고 있어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멜론 월간 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 비율을 합산해 산출된다. 한편 오리지널 콘텐츠와 음악방송, 뮤직비디오 등 고화질 영상을 광고 없이 제공하는 멜론TV에서는 3월 한달 동안 워너원의 ‘약속해요(I.P.U.)’,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워너원의 ‘부메랑’ 뮤직비디오가 인기를 얻었다.

멜론 3월 월간차트 공개…1위 아이콘·2위 마마무

한수진 기자 승인 2018.04.02 13:58 | 최종 수정 2136.07.02 00:00 의견 0
아이콘(사진=YG)
아이콘(사진=YG)

 

[뷰어스=한수진 기자] 그룹 빅뱅이 4명의 멤버 군입대에도 불구 멜론(Melon)이 3월 월간차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2일 뮤직플랫폼 멜론은 2018년 3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를 공개했다.

 

3월 월간차트 1위는 아이콘 ‘사랑을 했다’에게 돌아갔다. 2위는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3위 모모랜드(MOMOLAND) ‘뿜뿜’, 4위 장덕철의 ‘그날처럼’, 5위 빅뱅의 ‘꽃 길’이 차지했다.

3월 차트에서는 음원강자들이 ‘사랑’, ‘별’, ‘꽃’ 등 감성적 가사로 치열한 전쟁을 벌인 것이 눈에 띈다.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빅뱅의 ‘꽃 길’ 등 상위권 곡들이 모두 ‘사랑, 별, 밤, 꽃’ 등 감성적 가사를 담고 이에 어울리는 달콤한 멜로디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멜론 관계자는 “3월에는 꽃피는 봄과 함께 음원 강자들이 차트에 돌아와 감성을 채웠다”면서 “4월에는 본격적으로 봄처럼 싱그러운 인기 아이돌그룹이 대거 컴백을 앞두고 있어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멜론 월간 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 비율을 합산해 산출된다.

한편 오리지널 콘텐츠와 음악방송, 뮤직비디오 등 고화질 영상을 광고 없이 제공하는 멜론TV에서는 3월 한달 동안 워너원의 ‘약속해요(I.P.U.)’,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 워너원의 ‘부메랑’ 뮤직비디오가 인기를 얻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