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재 개인전 ‘The Hunter’s Meal’ 전시전경 (사진=021갤러리) 021갤러리는 지난 7일부터 김영재 작가의 개인전 ‘The Hunter’s Meal’이 열리고 있다. 작가는 조각 등의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현대 사회에서의 생존, 작가로서의 생존에 대한 이야기를 사냥꾼과 사냥감 등으로 비유하여 나타낸다. 김영재 개인전 ‘The Hunter’s Meal’ 전시전경(사진=021갤러리)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도축된 고기를 주제로 평면과 입체의 두가지 방식을 사용해 작가가 추구하는 작가주의적 예술성과 대중이 원하는 작품, 그리고 미술시장이 원하는 작품이 얽혀 만들어내는 불협화음을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고기를 필요로 하는, 인공적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고기를 필요로 하는 사냥꾼의 상황으로 보여준다. 전시는 2월 24일까지.

021갤러리, 새해 첫 전시 김영재 개인전 ‘The Hunter's Meal’

이동현 기자 승인 2021.01.08 12:34 의견 0
김영재 개인전 ‘The Hunter’s Meal’ 전시전경 (사진=021갤러리)


021갤러리는 지난 7일부터 김영재 작가의 개인전 ‘The Hunter’s Meal’이 열리고 있다.

작가는 조각 등의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현대 사회에서의 생존, 작가로서의 생존에 대한 이야기를 사냥꾼과 사냥감 등으로 비유하여 나타낸다.

김영재 개인전 ‘The Hunter’s Meal’ 전시전경(사진=021갤러리)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도축된 고기를 주제로 평면과 입체의 두가지 방식을 사용해 작가가 추구하는 작가주의적 예술성과 대중이 원하는 작품, 그리고 미술시장이 원하는 작품이 얽혀 만들어내는 불협화음을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고기를 필요로 하는, 인공적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고기를 필요로 하는 사냥꾼의 상황으로 보여준다. 전시는 2월 24일까지.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