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_twt) 방탄소년단 지민이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1위를 차지했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지민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76만, 미디어지수 104만, 소통지수 229만, 커뮤니티지수 300만을 받았다. 이들을 종합한 브랜드평판지수 705만을 기록했다.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극찬하다, 참여하다, 고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미,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89.20%로 높은 긍정비율을 보였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개인활동이 전무한 상태에서도 지민의 '26개월 연속'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자 전세계 수많은 외신들이 주목, 발빠르게 보도했다. ‘올케이팝’(Allkpop), ‘숨피’(Soompi), ‘코리아부’(Koreaboo) 등을 비롯해, ‘케이팝몬스터재팬’(KPOPmonster JP),‘와우코리아재팬’(Wowkoreajp), ‘핑크빌라’(Pinkvilla), ‘나시옹렉스’(nacionrex)등 미국, 일본, 인도, 스페인, 중동, 동남아 지역의 세계각국 15개 이상 매체에서 집중보도했다. 이로써 지민은 총 2년 2개월인 26개월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신기록을 달성하며 일명 '브랜드 신화'를 이뤄내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2년 2개월 연속 브랜드평판1위 '신화'...적수없는 인기질주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2.19 07:10 의견 2
(자료=@BTS_twt)

방탄소년단 지민이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1위를 차지했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지민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76만, 미디어지수 104만, 소통지수 229만, 커뮤니티지수 300만을 받았다. 이들을 종합한 브랜드평판지수 705만을 기록했다.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극찬하다, 참여하다, 고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미,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89.20%로 높은 긍정비율을 보였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개인활동이 전무한 상태에서도 지민의 '26개월 연속'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자 전세계 수많은 외신들이 주목, 발빠르게 보도했다.

‘올케이팝’(Allkpop), ‘숨피’(Soompi), ‘코리아부’(Koreaboo) 등을 비롯해, ‘케이팝몬스터재팬’(KPOPmonster JP),‘와우코리아재팬’(Wowkoreajp), ‘핑크빌라’(Pinkvilla), ‘나시옹렉스’(nacionrex)등 미국, 일본, 인도, 스페인, 중동, 동남아 지역의 세계각국 15개 이상 매체에서 집중보도했다.

이로써 지민은 총 2년 2개월인 26개월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신기록을 달성하며 일명 '브랜드 신화'를 이뤄내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