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과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오른쪽)을 비롯한 봉사단원들이 6·25참전유공자에게 전달할 우리농산물 가공식품 꾸러미와 서울교대부설초 학생들이 만든 그림카드 등을 포장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2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6·25전쟁 72주년 및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꾸러미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 류재식 6·25참전유공자회 서울지부장, NH콕서포터즈 대학생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6·25 참전유공자 300가구에 전달될 쌀, 즉석밥, 떡국 등 12개 품목으로 구성된 우리농산물 가공제품 꾸러미를 포장해 6·25참전유공자회 서울지부에 전달했다. 특히 꾸러미에는 지난 13일 서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에서 615명의 초등학생들이 국가유공자를 위해 직접 만든 그림카드와 편지를 담아 그 의미를 더했으며 농협 대학생 봉사단 콕서포터즈도 나눔행사에 동참해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되새겼다. 이 회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미래 세대인 어린이, 청소년들과 함께 감사행사를 갖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헌신을 세대를 이어 기억하고 국민들과 함께 참여하는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국가유공자를 기억하는 행사가 크게 줄어 안타까웠다”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웅과 유족들을 기억하기 위한 활동들이 연중 이어지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은 2022년 사회공헌 모토인 ‘방방곡곡(坊坊曲曲) 온기나눔 RUN’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범농협 사회공헌 실천테마를 '호국·보훈'으로 정하고 보훈가족 나눔활동, 보훈농가 일손돕기 등 사회공헌활동을 전국적으로 집중 전개하고 있다. ■ 유통환경 변화 대응과 연합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토론회 개최 농협경제지주가 '2022년 농협 원예조공법인 발전전략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23일 세종 마이스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원예조공법인)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농협 원예조공법인 발전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정부의 원예산업정책 개편방향 ▲농협의 원예조공법인 육성방향 등을 설명하고 원예조공법인 담당자들과 열띤 토론을 통해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방향과 연합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농협경제지주는 연합마케팅사업 활성화를 위해 기존 시·군단위 연합사업조직을 개편해 원예조공법인으로의 전환 및 도단위 광역화를 추진하고 있다. 산지조직을 규모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해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다변화 등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농가소득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산지유통 컨설팅을 통해 신사업모델 발굴 및 사업다각화를 이끌어내 원예조공법인을 지역을 대표하는 농산물 마케팅 조직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김영일 산지원예부장은 “원예조공법인은 산지의 농산물을 규모화·조직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연합마케팅 사업을 활성화해 산지유통의 밸류체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께서 한마음으로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농협은 자금] 호국보훈의 달 맞아 감사꾸러미 나눔행사·원예조합공동법인 중심 산지유통 체계 강화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24 19:02 의견 0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과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오른쪽)을 비롯한 봉사단원들이 6·25참전유공자에게 전달할 우리농산물 가공식품 꾸러미와 서울교대부설초 학생들이 만든 그림카드 등을 포장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2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6·25전쟁 72주년 및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꾸러미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 류재식 6·25참전유공자회 서울지부장, NH콕서포터즈 대학생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6·25 참전유공자 300가구에 전달될 쌀, 즉석밥, 떡국 등 12개 품목으로 구성된 우리농산물 가공제품 꾸러미를 포장해 6·25참전유공자회 서울지부에 전달했다.

특히 꾸러미에는 지난 13일 서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에서 615명의 초등학생들이 국가유공자를 위해 직접 만든 그림카드와 편지를 담아 그 의미를 더했으며 농협 대학생 봉사단 콕서포터즈도 나눔행사에 동참해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되새겼다.

이 회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미래 세대인 어린이, 청소년들과 함께 감사행사를 갖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헌신을 세대를 이어 기억하고 국민들과 함께 참여하는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국가유공자를 기억하는 행사가 크게 줄어 안타까웠다”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웅과 유족들을 기억하기 위한 활동들이 연중 이어지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은 2022년 사회공헌 모토인 ‘방방곡곡(坊坊曲曲) 온기나눔 RUN’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범농협 사회공헌 실천테마를 '호국·보훈'으로 정하고 보훈가족 나눔활동, 보훈농가 일손돕기 등 사회공헌활동을 전국적으로 집중 전개하고 있다.

■ 유통환경 변화 대응과 연합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토론회 개최

농협경제지주가 '2022년 농협 원예조공법인 발전전략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23일 세종 마이스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원예조공법인)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농협 원예조공법인 발전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정부의 원예산업정책 개편방향 ▲농협의 원예조공법인 육성방향 등을 설명하고 원예조공법인 담당자들과 열띤 토론을 통해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방향과 연합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농협경제지주는 연합마케팅사업 활성화를 위해 기존 시·군단위 연합사업조직을 개편해 원예조공법인으로의 전환 및 도단위 광역화를 추진하고 있다. 산지조직을 규모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해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다변화 등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농가소득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산지유통 컨설팅을 통해 신사업모델 발굴 및 사업다각화를 이끌어내 원예조공법인을 지역을 대표하는 농산물 마케팅 조직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김영일 산지원예부장은 “원예조공법인은 산지의 농산물을 규모화·조직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연합마케팅 사업을 활성화해 산지유통의 밸류체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께서 한마음으로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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