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차와 자동차 부품 업계의 다양한 정보성 소식이 날마다 쏟아지고 있다. 본지는 최신 자동차 관련 소식들을 모아 구성해 독자들의 자동차 관련 정보를 얻거나 읽을 거리를 얻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 편집자주- 현대모비스는 ‘현대모비스의 지난 45년 그리고 앞으로의 45년’을 주제로, 현대모비스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영상, 사진, 그래픽 등의 NFT 작품을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 창립 45주년 맞아 NFT 공모전 진행 현대모비스가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누구나 참여가능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작품 공모전을 진행하며 자동차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의 의미를 부여한다. 현대모비스는 ‘현대모비스의 지난 45년 그리고 앞으로의 45년’을 주제로, 현대모비스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영상, 사진, 그래픽 등의 NFT 작품을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체질 전환을 선언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창립 45주년 행사도 NFT 작품 공모전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NFT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에게 친근한 방식으로 회사를 알리기 위해서”라며 “같은 세대인 신진 작가들의 활동도 응원하는 의미”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서울 소재의 갤러리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시를 할 수 있는 작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모비스 NFT 공모전은 내달 19일까지 브랜드미디어 홈페이지인 ‘모비스라이브’에서 접수한다. 최종 당선된 12팀에게는 총 13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심사는 모비스라이브 회원 투표와 외부 전문가 심사로 이뤄진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어서 예술인들과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거래하는 용도로 자주 활용된다. 수상작은 개방형 NFT 거래소에서 임직원과 일반인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작품 판매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전액 작가에게 돌아간다. 현대모비스는 홍보 목적으로만 작품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모전에 출품한 모든 디지털 작품은 공모전 종료 후 작가 개인 차원에서 수익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MINI 코리아가 이달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인천 영종도 MINI 드라이빙 센터에서 반려견 동반 고객을 위한 체험 공간 ‘MINI 퍼피랜드’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MINI 코리아) ■ MINI 코리아, 반려견과 함께 빅러브 ‘MINI 퍼피랜드’ 운영 수입 고급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가 이달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인천 영종도 MINI 드라이빙 센터에서 반려견 동반 고객을 위한 체험 공간 ‘MINI 퍼피랜드’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MINI 퍼피랜드는 다양성을 포용하고자 하는 브랜드 메시지가 담긴 ‘빅러브(BIG LOVE)’ 캠페인의 일환이다. 국내 반려인구가 증가하면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MINI 고객과 잠재고객을 위해 마련된 체험형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MINI 퍼피랜드 방문 고객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반려견 환경 적응을 위한 산책 코스와 터널, 허들, 도그워크 등으로 구성된 어질리티 시설, ‘BIG LOVE’ 포토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반려견 타로, 노즈워킹 보물찾기 등 부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MINI 퍼피랜드 이용 고객은MINI 드라이빙 센터 내로 이동시 MINI 일렉트릭 시승도 가능하다. MINI는 상설 운영 기간 동안에는 총 세 번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차량 켄넬과 카시트를 활용한 차량 탑승 교육, 어질리티 교육, 반려견 전문 훈련사의 행동교정 교육 등 건강한 펫문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별 프로그램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예정이다. MINI 퍼피랜드 방문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MINI 퍼피랜드 이용 후기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MINI 노즈워크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MINI 퍼피랜드는 동물보호단체 비글구조네트워크와 함께 ‘책임’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비글구조네트워크 홍보 부스에서는 구조된 유기견 입양을 홍보하고 구조된 유기견 보호와 관리에 필요한 비용에 대한 기부금 후원 행사 등을 진행한다. 혼다 코리아가 고객 경험 확장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국내 혼다 자동차 고객 전용 차량 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이 혼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혼다 코리아) ■ 혼다 코리아, 차량 관린 앱 ‘마이 혼다’ 출시 혼다코리아가 고객 경험 확장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국내 혼다 자동차 고객 전용 차량 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My Honda(마이 혼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앱은 차량 이용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책임지는 동반자를 지향한다. 혼다코리아는 앱 개발 단계에서부터 소비자 간담회와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앱 기능 전반에 대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마이 혼다’ 앱에서는 ▲정비 예약 ▲주행거리에 따른 소모품 교체 주기 확인 ▲쿠폰 관리 ▲정비내역 확인 ▲고객상담 ▲뉴스/이벤트 소식 등 고객 맞춤형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앱 하나로 내 차량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정비 예약이 전화 상으로만 가능했다면 이제 ‘마이 혼다’ 앱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고객이 정비 일정을 직접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또한 GPS 기반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자동으로 안내해 가능 차량 정비 서비스 이용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앱 설치 후 고객 정보를 입력하면 메인 화면에서 차량 정보, 보증기간, 보유쿠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차 정보’에서는 딜러 정보, 리콜 내용 등과 함께 소모품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소모품 관리’ 화면에서는 엔진오일, 엔진오일 필터, 에어 클리너 등 교체 주기에 따른 소모품 상태를 보여주어 고객이 보다 직관적으로 내 차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긴급출동, 전화상담, 카카오톡 채널 상담, 1:1 게시판 등 다양한 고객 상담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혼다코리아의 뉴스, 이벤트, 스토리텔링 콘텐츠도 제공된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혼다 고객분들이 차량을 이용하는 모든 순간에 ‘베스트 파트너’로서 함께하고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차량 관리 앱을 출시했다”며 “향후 멤버십 포인트 제도와 혼다 커뮤니티 등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車뷰] 현대모비스, NFT 공모·MINI, 반려견 함께 ‘퍼피랜드’·혼다코리아, 마이혼다 앱 내놔

손기호 기자 승인 2022.07.04 16:41 의견 0

완성차와 자동차 부품 업계의 다양한 정보성 소식이 날마다 쏟아지고 있다. 본지는 최신 자동차 관련 소식들을 모아 구성해 독자들의 자동차 관련 정보를 얻거나 읽을 거리를 얻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 편집자주-

현대모비스는 ‘현대모비스의 지난 45년 그리고 앞으로의 45년’을 주제로, 현대모비스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영상, 사진, 그래픽 등의 NFT 작품을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 창립 45주년 맞아 NFT 공모전 진행

현대모비스가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누구나 참여가능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작품 공모전을 진행하며 자동차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의 의미를 부여한다.

현대모비스는 ‘현대모비스의 지난 45년 그리고 앞으로의 45년’을 주제로, 현대모비스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영상, 사진, 그래픽 등의 NFT 작품을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체질 전환을 선언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창립 45주년 행사도 NFT 작품 공모전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NFT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에게 친근한 방식으로 회사를 알리기 위해서”라며 “같은 세대인 신진 작가들의 활동도 응원하는 의미”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서울 소재의 갤러리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시를 할 수 있는 작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모비스 NFT 공모전은 내달 19일까지 브랜드미디어 홈페이지인 ‘모비스라이브’에서 접수한다. 최종 당선된 12팀에게는 총 13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심사는 모비스라이브 회원 투표와 외부 전문가 심사로 이뤄진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어서 예술인들과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거래하는 용도로 자주 활용된다.

수상작은 개방형 NFT 거래소에서 임직원과 일반인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작품 판매로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전액 작가에게 돌아간다. 현대모비스는 홍보 목적으로만 작품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모전에 출품한 모든 디지털 작품은 공모전 종료 후 작가 개인 차원에서 수익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MINI 코리아가 이달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인천 영종도 MINI 드라이빙 센터에서 반려견 동반 고객을 위한 체험 공간 ‘MINI 퍼피랜드’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MINI 코리아)


■ MINI 코리아, 반려견과 함께 빅러브 ‘MINI 퍼피랜드’ 운영

수입 고급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가 이달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인천 영종도 MINI 드라이빙 센터에서 반려견 동반 고객을 위한 체험 공간 ‘MINI 퍼피랜드’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MINI 퍼피랜드는 다양성을 포용하고자 하는 브랜드 메시지가 담긴 ‘빅러브(BIG LOVE)’ 캠페인의 일환이다. 국내 반려인구가 증가하면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MINI 고객과 잠재고객을 위해 마련된 체험형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MINI 퍼피랜드 방문 고객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반려견 환경 적응을 위한 산책 코스와 터널, 허들, 도그워크 등으로 구성된 어질리티 시설, ‘BIG LOVE’ 포토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반려견 타로, 노즈워킹 보물찾기 등 부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MINI 퍼피랜드 이용 고객은MINI 드라이빙 센터 내로 이동시 MINI 일렉트릭 시승도 가능하다.

MINI는 상설 운영 기간 동안에는 총 세 번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차량 켄넬과 카시트를 활용한 차량 탑승 교육, 어질리티 교육, 반려견 전문 훈련사의 행동교정 교육 등 건강한 펫문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별 프로그램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예정이다.

MINI 퍼피랜드 방문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MINI 퍼피랜드 이용 후기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MINI 노즈워크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MINI 퍼피랜드는 동물보호단체 비글구조네트워크와 함께 ‘책임’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비글구조네트워크 홍보 부스에서는 구조된 유기견 입양을 홍보하고 구조된 유기견 보호와 관리에 필요한 비용에 대한 기부금 후원 행사 등을 진행한다.

혼다 코리아가 고객 경험 확장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국내 혼다 자동차 고객 전용 차량 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이 혼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혼다 코리아)


■ 혼다 코리아, 차량 관린 앱 ‘마이 혼다’ 출시

혼다코리아가 고객 경험 확장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국내 혼다 자동차 고객 전용 차량 관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My Honda(마이 혼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앱은 차량 이용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책임지는 동반자를 지향한다. 혼다코리아는 앱 개발 단계에서부터 소비자 간담회와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앱 기능 전반에 대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마이 혼다’ 앱에서는 ▲정비 예약 ▲주행거리에 따른 소모품 교체 주기 확인 ▲쿠폰 관리 ▲정비내역 확인 ▲고객상담 ▲뉴스/이벤트 소식 등 고객 맞춤형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앱 하나로 내 차량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정비 예약이 전화 상으로만 가능했다면 이제 ‘마이 혼다’ 앱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고객이 정비 일정을 직접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또한 GPS 기반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자동으로 안내해 가능 차량 정비 서비스 이용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앱 설치 후 고객 정보를 입력하면 메인 화면에서 차량 정보, 보증기간, 보유쿠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차 정보’에서는 딜러 정보, 리콜 내용 등과 함께 소모품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소모품 관리’ 화면에서는 엔진오일, 엔진오일 필터, 에어 클리너 등 교체 주기에 따른 소모품 상태를 보여주어 고객이 보다 직관적으로 내 차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긴급출동, 전화상담, 카카오톡 채널 상담, 1:1 게시판 등 다양한 고객 상담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혼다코리아의 뉴스, 이벤트, 스토리텔링 콘텐츠도 제공된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혼다 고객분들이 차량을 이용하는 모든 순간에 ‘베스트 파트너’로서 함께하고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차량 관리 앱을 출시했다”며 “향후 멤버십 포인트 제도와 혼다 커뮤니티 등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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