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연아, 고우림 SNS) 전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와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 고우림의 데이트 목격담이 공개된 후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KBS2 ‘연중 라이브’에서는 김연아와 고우림의 결혼 소식을 집중 조명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연아와 고우림의 데이트 현장을 포착해 최초 보도한 기자가 그들의 결혼 소식에 관련된 각종 비하인드를 전해 화제가 됐다. 기자에 따르면 이들은 주로 차량이나 밖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3일에는 신사동에 위치한 극장으로 영화를 보러 간 후 귀가한 시간은 새벽 1시쯤으로 확인됐다. 이 날 김연아는 고우림과 약 12시간 동안 데이트를 즐긴 것으로 알려졌다. 1995년생인 고우림은 올해 32세인 김연아보다 5살 연하인 27세로, 현재까지 군복무를 마치지 않은 상태다. 병역법대로라면 고우림은 만 28세가 되는 내년 7월 10일까지 입대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김연아는 결혼 이후 신혼 생활을 채 1년도 즐기지 못한 채 고우림을 군대에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는 점도 알려져 아쉬움을 남겼다. 고우림은 과거 군입대 문제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힌 바 있다. 그는 포레스텔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진행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포레스텔라 활동을 하면서 콩쿠르 우승으로 군면제를 노린다는 건 교만한 마음일 수 있다"며 "멤버들을 생각해서라도 (군입대 문제는) 중요한 과제"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는 포레스텔라로서 성공하는 것 다음으로 가장 큰 목표가 군입대"라며 군복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고우림은 2023년 입대통지서가 나오는 대로 일정에 맞춰 입대할 예정이다. 이에 김연아와 결혼식을 올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입대할 확률이 높은 상황. 누리꾼들은 고우림의 군복무 문제를 두고 "팬인데 군대부터 생각났다", "군대는 내년에 가려나", "김연아 금메달 병역특례를 남편에게 증여하면 안 되냐"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고우림은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동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재원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4년 독일가곡 콩쿨에서 2위를 차지하며 실력을 뽐냈고, 제51회 툴루즈 국제 성악 콩쿨 세미파이널리스트 진출, 제2회 파바로티 성악콩쿨 대학부 2위를 차지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은 성악가다. 2017년에는 남성 4중창 오디션 JTBC ‘팬텀싱어2’에 출연, 그룹 포레스텔라를 결성해 우승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이러한 고우림 스펙을 비롯해 김연아의 예비 시댁인 고우림 집안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우림의 부친은 대구평화교회 고경수 목사로, 지난 2003년부터 소회계층을 위해 대구이주민선교센터를 운영하며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연아♥고우림, 군대 가기 전 추억 만들기 한창...‘데이트 코스, 어디?’

소윤서 기자 승인 2022.08.01 14:13 의견 0
(사진=김연아, 고우림 SNS)

전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와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 고우림의 데이트 목격담이 공개된 후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KBS2 ‘연중 라이브’에서는 김연아와 고우림의 결혼 소식을 집중 조명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연아와 고우림의 데이트 현장을 포착해 최초 보도한 기자가 그들의 결혼 소식에 관련된 각종 비하인드를 전해 화제가 됐다.

기자에 따르면 이들은 주로 차량이나 밖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3일에는 신사동에 위치한 극장으로 영화를 보러 간 후 귀가한 시간은 새벽 1시쯤으로 확인됐다. 이 날 김연아는 고우림과 약 12시간 동안 데이트를 즐긴 것으로 알려졌다.

1995년생인 고우림은 올해 32세인 김연아보다 5살 연하인 27세로, 현재까지 군복무를 마치지 않은 상태다. 병역법대로라면 고우림은 만 28세가 되는 내년 7월 10일까지 입대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김연아는 결혼 이후 신혼 생활을 채 1년도 즐기지 못한 채 고우림을 군대에 보내야 하는 상황이라는 점도 알려져 아쉬움을 남겼다.

고우림은 과거 군입대 문제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힌 바 있다. 그는 포레스텔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진행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포레스텔라 활동을 하면서 콩쿠르 우승으로 군면제를 노린다는 건 교만한 마음일 수 있다"며 "멤버들을 생각해서라도 (군입대 문제는) 중요한 과제"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는 포레스텔라로서 성공하는 것 다음으로 가장 큰 목표가 군입대"라며 군복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고우림은 2023년 입대통지서가 나오는 대로 일정에 맞춰 입대할 예정이다. 이에 김연아와 결혼식을 올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입대할 확률이 높은 상황. 누리꾼들은 고우림의 군복무 문제를 두고 "팬인데 군대부터 생각났다", "군대는 내년에 가려나", "김연아 금메달 병역특례를 남편에게 증여하면 안 되냐"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고우림은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동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재원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4년 독일가곡 콩쿨에서 2위를 차지하며 실력을 뽐냈고, 제51회 툴루즈 국제 성악 콩쿨 세미파이널리스트 진출, 제2회 파바로티 성악콩쿨 대학부 2위를 차지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은 성악가다. 2017년에는 남성 4중창 오디션 JTBC ‘팬텀싱어2’에 출연, 그룹 포레스텔라를 결성해 우승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이러한 고우림 스펙을 비롯해 김연아의 예비 시댁인 고우림 집안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우림의 부친은 대구평화교회 고경수 목사로, 지난 2003년부터 소회계층을 위해 대구이주민선교센터를 운영하며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