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당근마켓이 ‘동네생활’에서 이웃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칭찬 당근’ 댓글 기능을 선보인다. (사진=당근마켓) ■ 당근마켓, 동네생활에 '칭찬 당근' 기능 오픈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8일부터 전국의 ‘동네생활’에서 이웃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칭찬 당근’ 댓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칭찬 당근은 당근마켓 ‘동네생활’에서 좋은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거나 일상에서 소소한 감동을 선사하는 게시글을 쓴 이웃에게 ‘당근’ 이모지와 함께 댓글로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었거나 도움을 준 이웃에게 칭찬 당근을 보내며 감사한 마음을 보다 특별하게 전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동네생활 게시글 하단 영역의 ‘댓글 쓰기’나 댓글에 ‘답글 쓰기’를 누르면 입력창에 자동으로 당근 이모지가 표시된다. 당근 이모지와 함께 댓글을 달면 게시글을 작성한 이웃에게, 대댓글을 달면 댓글을 작성한 이웃에게 칭찬 당근이 전달된다. 칭찬 당근은 댓글 당 1개씩 자정 기준 하루 동안 최대 10개까지 보낼 수 있다. 칭찬 당근이 오갈 때마다 보내거나 받은 사람 모두에게 푸시 알림이 제공된다. 전경석 당근마켓 동네생활 서비스 기획자는 “동네생활에서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고마움을 표현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웃들이 칭찬 당근 이모지를 통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 쇼킹드로우. (사진=11번가) ■ 11번가, 스탁엑스와 협업…‘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 진행 11번가가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와 협업해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에 드로우(응모 후 당첨)할 수 있는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정판 스니커즈 드로우를 하나의 문화로 즐기며 희소성에 큰 가치를 부여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슈테크(슈즈+재테크)’, ‘리셀테크(리셀+재테크)’ 등 MZ세대 사이의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를 겨냥하기 위해, 리셀가가 출시가보다 기본 2~3배 뛴 제품부터 최근 800만원~1000만원대까지 치솟은 ‘디올 X 에어조던1’ 등 희소성 높은 신발 20종을 엄선했다. 함께 협업한 스탁엑스는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이다. 지난해 9월 한국 공식 런칭 이후 국내 친화적인 서비스 개선과 데이터 기반의 가격 측정 체계를 앞세우며 국내 리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주요 품목으로는 ▲디올과 에어조던이 협업한 ‘에어조던1 X 디올 레트로 로우’ ▲미국 힙합 아티스트 트래비스 스캇과 에어조던이 협업한 ‘조던1 X 트래비스 스캇 X 프라그먼트 레트로 하이 OG SP 밀리터리 블루’ ▲뉴욕 아티스트 톰삭스와 나이키가 협업해 출시한 ‘나이키 X 톰 삭스 제너럴 퍼포즈 슈 라이트 크림’ ▲‘나이키 덩크 로우’ ▲‘나이키 X 사카이 베이퍼와플’ 등이 있다.

[e커머스는 지금] ‘칭찬 당근’ 기능 오픈한 당근마켓…‘스탁엑스’와 협업한 11번가

탁지훈 기자 승인 2022.08.08 08:46 의견 0

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당근마켓이 ‘동네생활’에서 이웃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칭찬 당근’ 댓글 기능을 선보인다. (사진=당근마켓)

■ 당근마켓, 동네생활에 '칭찬 당근' 기능 오픈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8일부터 전국의 ‘동네생활’에서 이웃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칭찬 당근’ 댓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칭찬 당근은 당근마켓 ‘동네생활’에서 좋은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거나 일상에서 소소한 감동을 선사하는 게시글을 쓴 이웃에게 ‘당근’ 이모지와 함께 댓글로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었거나 도움을 준 이웃에게 칭찬 당근을 보내며 감사한 마음을 보다 특별하게 전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동네생활 게시글 하단 영역의 ‘댓글 쓰기’나 댓글에 ‘답글 쓰기’를 누르면 입력창에 자동으로 당근 이모지가 표시된다. 당근 이모지와 함께 댓글을 달면 게시글을 작성한 이웃에게, 대댓글을 달면 댓글을 작성한 이웃에게 칭찬 당근이 전달된다. 칭찬 당근은 댓글 당 1개씩 자정 기준 하루 동안 최대 10개까지 보낼 수 있다. 칭찬 당근이 오갈 때마다 보내거나 받은 사람 모두에게 푸시 알림이 제공된다.

전경석 당근마켓 동네생활 서비스 기획자는 “동네생활에서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고마움을 표현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웃들이 칭찬 당근 이모지를 통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 쇼킹드로우. (사진=11번가)

■ 11번가, 스탁엑스와 협업…‘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 진행

11번가가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와 협업해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에 드로우(응모 후 당첨)할 수 있는 ‘쇼킹드로우 100원 딜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정판 스니커즈 드로우를 하나의 문화로 즐기며 희소성에 큰 가치를 부여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슈테크(슈즈+재테크)’, ‘리셀테크(리셀+재테크)’ 등 MZ세대 사이의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를 겨냥하기 위해, 리셀가가 출시가보다 기본 2~3배 뛴 제품부터 최근 800만원~1000만원대까지 치솟은 ‘디올 X 에어조던1’ 등 희소성 높은 신발 20종을 엄선했다.

함께 협업한 스탁엑스는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이다. 지난해 9월 한국 공식 런칭 이후 국내 친화적인 서비스 개선과 데이터 기반의 가격 측정 체계를 앞세우며 국내 리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주요 품목으로는 ▲디올과 에어조던이 협업한 ‘에어조던1 X 디올 레트로 로우’ ▲미국 힙합 아티스트 트래비스 스캇과 에어조던이 협업한 ‘조던1 X 트래비스 스캇 X 프라그먼트 레트로 하이 OG SP 밀리터리 블루’ ▲뉴욕 아티스트 톰삭스와 나이키가 협업해 출시한 ‘나이키 X 톰 삭스 제너럴 퍼포즈 슈 라이트 크림’ ▲‘나이키 덩크 로우’ ▲‘나이키 X 사카이 베이퍼와플’ 등이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