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 폭우 등으로 인해 한강 수위가 급격히 상승한 9일 오전 서울 63스퀘어에서 바라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와 통제된 올림픽대로 모습. (사진=연합뉴스) 서울시가 기록적인 폭우에 한강공원 수영장 운영을 중단하고 시민들에게 한강공원 방문 자제를 당부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중부지방 집중호우에 따라 9일 한강공원 수영장 4개소(뚝섬․여의도․광나루․잠원) 및 물놀이장 2개소(난지․양화)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한강공원 수영장 및 물놀이장 운영 중단은 현장 복구 시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폭우로 인해 한강 수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팔당댐 방류량이 이날 오전 1시 1만2000㎥/s를 넘어섰다. 호우시 하천변은 위험 지역으로 한강공원 방문을 자제하고, 일부 침수구역의 경우 기상 상황이 호전되고 한강 수위가 낮아지더라도 복구 작업이 진행되므로 해당 구간은 우회할 것을 당부했다. 윤종장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 “한강공원 수영장 및 물놀이장 운영 중단은 안전을 위한 결정으로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라며 “또한 호우 시 한강공원 이용을 자제하시고,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폭우에 한강공원 수영장도 운영 중단…서울시 “한강공원 방문 자제”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8.09 10:29 의견 0
간밤 폭우 등으로 인해 한강 수위가 급격히 상승한 9일 오전 서울 63스퀘어에서 바라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와 통제된 올림픽대로 모습. (사진=연합뉴스)

서울시가 기록적인 폭우에 한강공원 수영장 운영을 중단하고 시민들에게 한강공원 방문 자제를 당부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중부지방 집중호우에 따라 9일 한강공원 수영장 4개소(뚝섬․여의도․광나루․잠원) 및 물놀이장 2개소(난지․양화)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한강공원 수영장 및 물놀이장 운영 중단은 현장 복구 시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폭우로 인해 한강 수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팔당댐 방류량이 이날 오전 1시 1만2000㎥/s를 넘어섰다.

호우시 하천변은 위험 지역으로 한강공원 방문을 자제하고, 일부 침수구역의 경우 기상 상황이 호전되고 한강 수위가 낮아지더라도 복구 작업이 진행되므로 해당 구간은 우회할 것을 당부했다.

윤종장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 “한강공원 수영장 및 물놀이장 운영 중단은 안전을 위한 결정으로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라며 “또한 호우 시 한강공원 이용을 자제하시고,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