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제품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소비자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바구니’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왼쪽)과 KT 구현모 대표(오른쪽)가 AI·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BQ) ■ BBQ, KT와 인공지능 기반 MOU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디지코 기업 KT와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를 기반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BBQ는 KT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개발하고 KT는 AI/DX서비스를 실생활에 적용,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체결식에는 양사 CEO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홍근 BBQ 회장과 구현모 KT 대표가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BBQ는 KT와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를 협의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갖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KT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IT 서비스를 활용하여 업무 향상을 추진할 예정이다. 상호협력 내용으로는 ▲AI/DX 기반 업무 ▲양사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멤버십 제휴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이다. 윤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모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특히 꾸준히 강조해 온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KT와의 협력으로 완성시켜 외식 프랜차이즈와 통신이 결합된 대표 모범 사례로 기록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족발상회 매장 이미지. (사진=bhc그룹) ■ bhc 족발상회, 요기요서 전 메뉴 할인 이벤트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족발상회가 가을 시즌을 맞아 요기요를 통해 전 메뉴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고품격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는 9월 한 달 동안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메뉴를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을과 추석을 맞아 모임에 어울리는 족발을 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할인 대상 메뉴는 족발상회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족발과 마초족발 등 단품 메뉴를 비롯해 족발과 쟁반막국수를 함께 즐기는 세트메뉴와 소고기국밥, 어탕칼국수, 족발비빔밥 등 식사 메뉴까지 포함한 모든 메뉴다. 족발상회 관계자는 “최근 배달앱 플랫폼인 요기요에 입점함으로써 족발상회의 다양한 메뉴를 보다 손쉽게 맛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달앱에 익숙한 젊은 층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강화로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핵심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장바구니] KT와 MOU 맺은 BBQ…요기요에서 족발상회 메뉴 선보이는 bhc그룹

탁지훈 기자 승인 2022.08.31 14:24 의견 0

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제품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소비자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바구니’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왼쪽)과 KT 구현모 대표(오른쪽)가 AI·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BQ)

■ BBQ, KT와 인공지능 기반 MOU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디지코 기업 KT와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를 기반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BBQ는 KT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개발하고 KT는 AI/DX서비스를 실생활에 적용,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체결식에는 양사 CEO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홍근 BBQ 회장과 구현모 KT 대표가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BBQ는 KT와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를 협의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갖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KT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IT 서비스를 활용하여 업무 향상을 추진할 예정이다. 상호협력 내용으로는 ▲AI/DX 기반 업무 ▲양사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멤버십 제휴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이다.

윤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모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특히 꾸준히 강조해 온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KT와의 협력으로 완성시켜 외식 프랜차이즈와 통신이 결합된 대표 모범 사례로 기록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족발상회 매장 이미지. (사진=bhc그룹)

■ bhc 족발상회, 요기요서 전 메뉴 할인 이벤트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족발상회가 가을 시즌을 맞아 요기요를 통해 전 메뉴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고품격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는 9월 한 달 동안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메뉴를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을과 추석을 맞아 모임에 어울리는 족발을 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할인 대상 메뉴는 족발상회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족발과 마초족발 등 단품 메뉴를 비롯해 족발과 쟁반막국수를 함께 즐기는 세트메뉴와 소고기국밥, 어탕칼국수, 족발비빔밥 등 식사 메뉴까지 포함한 모든 메뉴다.

족발상회 관계자는 “최근 배달앱 플랫폼인 요기요에 입점함으로써 족발상회의 다양한 메뉴를 보다 손쉽게 맛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달앱에 익숙한 젊은 층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강화로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핵심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