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에이치엔에스(FOCUS H&S)는 원스탑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사명 H&S는 Humanity와 Safety의 약자다. 인간의 안전을 중요시한다는 회사의 사업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단어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사업부문(자료=그로쓰리서치) 주요사업은 물리보안 시스템 개발 및 공급으로 보안용 카메라, 저장장치 등을 제조하고 관련 솔루션까지도 공급하고 있다. 2019년부터 인공지능 기능을 추가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15년 세계 최초로 AHD DVR을 개발하면서 기술력을 주목받았고, SK쉴더스(구ADT캡스)와 공급계약 체결하기도 했다. 국내 시큐리티 업계 시장 현황(자료=그로쓰리서치) 그 이후 SK쉴더스의 핵심파트너사가 되면서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했다. 현재 전체 매출의 75% 이상을 SK쉴더스에 납품하고 있다. 최근에는 AI(인공지능) 관제 시스템과 관련한 원천기술과 관련한 영상처리장치, 카메라 등을 모두 공급하고 있다. 경쟁사들이 단품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것과 달리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패키지 형태로 제품을 납품하면서 고객사내 점유율을 더욱 늘리고 있다. 올해말이면 고객사내 점유율이 최대 80%까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사업부문(자료=그로쓰리서치) 현재 사업에서 그치지 않고,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신규 사업은 총 5가지다. ① AI영상관제 ② 스마트 주차솔루션 ③ 모빌리티서비스 플랫폼 ④스마트출입관리 ⑤IoT Box(무인매장관리시스템) 등이다. 대부분의 신규 사업은 아주 먼 미래의 사업이 아닌, 당장 매출이 반영되고 있는 사업들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고 있어 앞으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22년 실적은 매출액 700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이 전망된다.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 주요 고객사인 SK쉴더스 쪽으로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되고 있고, AI기능이 탑재된 영상저장장치와 카메라 등이 납품되면서 영업이익률도 개선되고 있다. 목표주가는 3800원을 제시하고 있다. 중요하게 체크해야 될 사항은 2대주주인 컴퍼니케이 펀드 2개의 지분율이 15%가 넘는데, 향후 펀드 청산 과정에서 오버행이슈가 발생될 수 있는 리스크다.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 필자인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투자자산운용사로서 1000개 이상의 기업을 탐방했으며, 한국경제TV에 출연중이다. [편집자주] 독립 리서치 기업인 '그로쓰리서치'의 기업 탐방 후 분석을 담은 내용입니다. 뷰어스는 글과 관련한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업탐방] 포커스에이치엔에스, 원스탑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 승인 2022.09.15 08:47 | 최종 수정 2022.09.26 11:02 의견 0

포커스에이치엔에스(FOCUS H&S)는 원스탑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사명 H&S는 Humanity와 Safety의 약자다. 인간의 안전을 중요시한다는 회사의 사업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단어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사업부문(자료=그로쓰리서치)

주요사업은 물리보안 시스템 개발 및 공급으로 보안용 카메라, 저장장치 등을 제조하고 관련 솔루션까지도 공급하고 있다. 2019년부터 인공지능 기능을 추가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15년 세계 최초로 AHD DVR을 개발하면서 기술력을 주목받았고, SK쉴더스(구ADT캡스)와 공급계약 체결하기도 했다.

국내 시큐리티 업계 시장 현황(자료=그로쓰리서치)

그 이후 SK쉴더스의 핵심파트너사가 되면서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했다. 현재 전체 매출의 75% 이상을 SK쉴더스에 납품하고 있다. 최근에는 AI(인공지능) 관제 시스템과 관련한 원천기술과 관련한 영상처리장치, 카메라 등을 모두 공급하고 있다. 경쟁사들이 단품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것과 달리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패키지 형태로 제품을 납품하면서 고객사내 점유율을 더욱 늘리고 있다. 올해말이면 고객사내 점유율이 최대 80%까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커스에이치엔에스의 사업부문(자료=그로쓰리서치)


현재 사업에서 그치지 않고,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신규 사업은 총 5가지다. ① AI영상관제 ② 스마트 주차솔루션 ③ 모빌리티서비스 플랫폼 ④스마트출입관리 ⑤IoT Box(무인매장관리시스템) 등이다. 대부분의 신규 사업은 아주 먼 미래의 사업이 아닌, 당장 매출이 반영되고 있는 사업들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고 있어 앞으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22년 실적은 매출액 700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이 전망된다.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 주요 고객사인 SK쉴더스 쪽으로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되고 있고, AI기능이 탑재된 영상저장장치와 카메라 등이 납품되면서 영업이익률도 개선되고 있다. 목표주가는 3800원을 제시하고 있다.

중요하게 체크해야 될 사항은 2대주주인 컴퍼니케이 펀드 2개의 지분율이 15%가 넘는데, 향후 펀드 청산 과정에서 오버행이슈가 발생될 수 있는 리스크다.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


필자인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투자자산운용사로서 1000개 이상의 기업을 탐방했으며, 한국경제TV에 출연중이다.

[편집자주] 독립 리서치 기업인 '그로쓰리서치'의 기업 탐방 후 분석을 담은 내용입니다. 뷰어스는 글과 관련한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