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곡 전부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3위에 올렸다. (자료=빌보드) 진의 솔로곡 '슈퍼 참치'(Super Tuna)는 11월 2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Billboard World Digital Song Sales/11월 5일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Abyss'(어비스) 2위, '이 밤'(Tonight) 3위 등 톱3를 모두 석권했다. (자료=빌보드) 이에 빌보드차트(billboardcharts) 공식 계정은 SNS를 통해 “진의 솔로 3곡이 '톱 3'를 석권했다”는 소식과 함께 "진이 슈가와 제이홉에 이어 '톱 3'를 석권한 역대 세 번째 솔로 가수 됐다"고 강조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까지 12위에 재진입하며, 솔로곡 전부가 차트에 진입했다. 이뿐 아니라 9위에 멤버 뷔와 진의 듀엣 곡 '죽어도 너야'까지 총 5곡이 차트에 진입해 진의 압도적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진은 지난 10월 28일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눈부신 기록을 달성하며 앞으로 행보에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에 미국 빌보드(billboard)는 10월 30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음악 팬들이 지난 주 발매된 신곡들 중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선택했음을 전하기도 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빌보드 차트 ‘접수’...‘Super Tuna’부터 ‘The Astronaut’까지

반경림 기자 승인 2022.11.04 09:23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곡 전부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3위에 올렸다.

(자료=빌보드)

진의 솔로곡 '슈퍼 참치'(Super Tuna)는 11월 2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Billboard World Digital Song Sales/11월 5일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Abyss'(어비스) 2위, '이 밤'(Tonight) 3위 등 톱3를 모두 석권했다.

(자료=빌보드)

이에 빌보드차트(billboardcharts) 공식 계정은 SNS를 통해 “진의 솔로 3곡이 '톱 3'를 석권했다”는 소식과 함께 "진이 슈가와 제이홉에 이어 '톱 3'를 석권한 역대 세 번째 솔로 가수 됐다"고 강조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까지 12위에 재진입하며, 솔로곡 전부가 차트에 진입했다. 이뿐 아니라 9위에 멤버 뷔와 진의 듀엣 곡 '죽어도 너야'까지 총 5곡이 차트에 진입해 진의 압도적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진은 지난 10월 28일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눈부신 기록을 달성하며 앞으로 행보에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에 미국 빌보드(billboard)는 10월 30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을 음악 팬들이 지난 주 발매된 신곡들 중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선택했음을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