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선봬. (사진=GS리테일) 지난 20일 시작된 ‘2023 카타르 월드컵’의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업계는 월드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21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21일 선보인다. GS25 주류 매출 1위 상품인 '원소주 스피릿'의 상징성을 활용해 대한민국 축구팀의 승리에 대한 강한 염원을 표현하고자 기획된 특별 이벤트다.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는 총 3종으로 제작됐다.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디자인 한 남무 (Nammoo, 남무현) 디자이너와 힙(Hip)한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을 맡았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3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하며,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GS25는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과 응원전을 준비하는 고객을 지원하는 취지를 담아 맥주, 치킨, 안주 등 축구 경기 시 수요가 높은 주요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한동석 GS25 마케팅팀 매니저는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준비하게 됐다”며 “소장 가치도 높아 다양한 고객들의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U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캡틴 손흥민 선수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해 우리나라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CU는 이달 초부터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인 토트넘 홋스퍼 직관 투어 스탬프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보름 동안 1만 명이 넘는 응모자들이 몰려 2000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이 직접 뛰는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온라인 등에서 입소문이 나며 축구팬들의 관심이 대거 몰린 것이다. 당첨자 5명에게는 내년 초 토트넘의 빅매치를 관전할 수 있는 티켓, 숙박과 항공권, 스타디움 투어 등이 포함된 직관 투어 특전을 제공한다. 포켓CU와 CU SNS에서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 11월 28일 가나전 서울, 부산, 광주 지역 CGV 상영관에서 당첨자들을 초대해 응원전도 펼친다. 해당 이벤트에는 지금까지 1만 5천여 명이 응모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우리나라 대표팀의 경기를 앞두고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며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에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며 “CU는 응원의 재미와 함께 풍성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이벤트로 대한민국이 하나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컵 특수에 편의점업계 ‘들썩’…GS25‧CU, 마케팅 전략 선봬

탁지훈 기자 승인 2022.11.21 08:56 | 최종 수정 2022.11.21 09:19 의견 0
GS25,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선봬. (사진=GS리테일)


지난 20일 시작된 ‘2023 카타르 월드컵’의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업계는 월드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21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21일 선보인다.

GS25 주류 매출 1위 상품인 '원소주 스피릿'의 상징성을 활용해 대한민국 축구팀의 승리에 대한 강한 염원을 표현하고자 기획된 특별 이벤트다.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는 총 3종으로 제작됐다.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디자인 한 남무 (Nammoo, 남무현) 디자이너와 힙(Hip)한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을 맡았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3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하며,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GS25는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과 응원전을 준비하는 고객을 지원하는 취지를 담아 맥주, 치킨, 안주 등 축구 경기 시 수요가 높은 주요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한동석 GS25 마케팅팀 매니저는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준비하게 됐다”며 “소장 가치도 높아 다양한 고객들의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U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캡틴 손흥민 선수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해 우리나라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CU는 이달 초부터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인 토트넘 홋스퍼 직관 투어 스탬프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보름 동안 1만 명이 넘는 응모자들이 몰려 2000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이 직접 뛰는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온라인 등에서 입소문이 나며 축구팬들의 관심이 대거 몰린 것이다. 당첨자 5명에게는 내년 초 토트넘의 빅매치를 관전할 수 있는 티켓, 숙박과 항공권, 스타디움 투어 등이 포함된 직관 투어 특전을 제공한다.

포켓CU와 CU SNS에서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 11월 28일 가나전 서울, 부산, 광주 지역 CGV 상영관에서 당첨자들을 초대해 응원전도 펼친다. 해당 이벤트에는 지금까지 1만 5천여 명이 응모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우리나라 대표팀의 경기를 앞두고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며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에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며 “CU는 응원의 재미와 함께 풍성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이벤트로 대한민국이 하나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