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자사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이 5년간 1500개의 콘텐츠를 발굴하며 '젠지세대 찐팬 확보' 전략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10기 해단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이 5년간 1500개에 달하는 콘텐츠를 발굴하며 '젠지세대 찐팬 확보' 전략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일 밝혔다. 유대감은 대학생들이 '미닝아웃', '팬슈머' 등 젠지세대의 성향에 맞춰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부터 홍보, 브랜드 네이밍, 디자인 등 브랜딩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서포터즈다. 일반적인 대외활동을 넘어 LG유플러스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유대감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콘텐츠 기획 및 실무 교육, ▲다양한 주제에 대한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개인미션', ▲임직원과 함께 브랜드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팀미션', ▲LG유플러스의 신규 론칭 브랜드 워크샵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거나 광고 기획 및 촬영작업에 참여하는 'TFT미션' 등을 수행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LG유플러스 블로그, 유튜브 등 4개 SNS 채널을 통해 유대감 서포터즈가 제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5년간 10개 기수가 제작한 콘텐츠만 1500여 개에 달한다. 지금까지 선보인 콘텐츠들은 '댕댕이 생활에 5G를 더하다'와 같은 LG유플러스 사업분야나 IT기술에 대한 내용부터 '저렴하고 알차게 보내는 방학 탐구생활'과 같이 대학생활 트렌드에 대한 내용까지 다양하다. 특히, '일상을 바꾸는 챌린지'를 주제로한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제주 1년살이', '커피 없이 일주일 살기', '저학년 때 해본다면 좋았을 것들' 등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콘텐츠들이 속속 등장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현재 유대감 11기는 발대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했다. 고객 최우선·과감한 도전·역동적 실행·진정성 있는 소통 등 LG유플러스의 4대 핵심가치에 기반한 자유로운 콘텐츠 창작 활동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는 유대감 서포터즈는 LG유플러스가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갖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유대감을 통해 젠지세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젠지세대 찐팬 확보한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개시

이영빈 기자 승인 2022.12.01 09:52 의견 0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이 5년간 1500개의 콘텐츠를 발굴하며 '젠지세대 찐팬 확보' 전략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10기 해단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이 5년간 1500개에 달하는 콘텐츠를 발굴하며 '젠지세대 찐팬 확보' 전략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일 밝혔다.

유대감은 대학생들이 '미닝아웃', '팬슈머' 등 젠지세대의 성향에 맞춰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부터 홍보, 브랜드 네이밍, 디자인 등 브랜딩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서포터즈다. 일반적인 대외활동을 넘어 LG유플러스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유대감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콘텐츠 기획 및 실무 교육, ▲다양한 주제에 대한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개인미션', ▲임직원과 함께 브랜드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팀미션', ▲LG유플러스의 신규 론칭 브랜드 워크샵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거나 광고 기획 및 촬영작업에 참여하는 'TFT미션' 등을 수행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LG유플러스 블로그, 유튜브 등 4개 SNS 채널을 통해 유대감 서포터즈가 제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5년간 10개 기수가 제작한 콘텐츠만 1500여 개에 달한다.

지금까지 선보인 콘텐츠들은 '댕댕이 생활에 5G를 더하다'와 같은 LG유플러스 사업분야나 IT기술에 대한 내용부터 '저렴하고 알차게 보내는 방학 탐구생활'과 같이 대학생활 트렌드에 대한 내용까지 다양하다.

특히, '일상을 바꾸는 챌린지'를 주제로한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제주 1년살이', '커피 없이 일주일 살기', '저학년 때 해본다면 좋았을 것들' 등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콘텐츠들이 속속 등장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현재 유대감 11기는 발대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했다. 고객 최우선·과감한 도전·역동적 실행·진정성 있는 소통 등 LG유플러스의 4대 핵심가치에 기반한 자유로운 콘텐츠 창작 활동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는 유대감 서포터즈는 LG유플러스가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갖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유대감을 통해 젠지세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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