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왼쪽)과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가 ‘상호 공동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제공) 부동산R114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전날 서울 관악구 봉천동 협회 회관에서 '매물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인중개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동산R114 사이트에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의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동산R114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에 등록된 검증 매물을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 노출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물정보 노출 시 자체 생산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것에 합의했다. 부동산R114는 지난 2000년 이후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재개발, 재건축 등 주거용 데이터 정보는 물론 상가, 상권, 오피스 등 상업용 DB 등 부동산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운영하는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중개업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종합지원시스템으로 국토교통부 제1호 승인을 받은 거래정보망이다.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주택과 오피스텔 등 각종 주거용 부동산 외에 토지, 분양권, 빌라, 상가, 건물 등 총 24가지 유형의 부동산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허위매물 검증 시스템을 통해 매물 등록 시 소재지와 소유자 정보를 바탕으로 한 공적장부를 활용하여 허위매물 자동 검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R114 김희방 대표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거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인중개사들에게 증대된 매물 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는 더 많은 매물 정보를 통해 검증된 매물 선택의 기회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부동산 정보의 표준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협회와의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개업공인중개사산업의 선진화를 위한 환경 조성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이종혁 회장은 "공인중개사산업 경쟁력 강화와 콘텐츠 제공에 동참해준 부동산R114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협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는 업계의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함께 투명한 부동산시장 거래 질서 확립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특히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으므로 협회와 함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싶은 곳은 언제든 연락달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

부동산R114·한국공인중개사협회, 매물정보 제공을 통한 공동발전 업무협약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1.11 13:39 의견 0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왼쪽)과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가 ‘상호 공동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제공)

부동산R114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전날 서울 관악구 봉천동 협회 회관에서 '매물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인중개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동산R114 사이트에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의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동산R114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에 등록된 검증 매물을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 노출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물정보 노출 시 자체 생산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것에 합의했다.

부동산R114는 지난 2000년 이후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재개발, 재건축 등 주거용 데이터 정보는 물론 상가, 상권, 오피스 등 상업용 DB 등 부동산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운영하는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중개업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종합지원시스템으로 국토교통부 제1호 승인을 받은 거래정보망이다.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주택과 오피스텔 등 각종 주거용 부동산 외에 토지, 분양권, 빌라, 상가, 건물 등 총 24가지 유형의 부동산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허위매물 검증 시스템을 통해 매물 등록 시 소재지와 소유자 정보를 바탕으로 한 공적장부를 활용하여 허위매물 자동 검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R114 김희방 대표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거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인중개사들에게 증대된 매물 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는 더 많은 매물 정보를 통해 검증된 매물 선택의 기회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부동산 정보의 표준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협회와의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개업공인중개사산업의 선진화를 위한 환경 조성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이종혁 회장은 "공인중개사산업 경쟁력 강화와 콘텐츠 제공에 동참해준 부동산R114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협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는 업계의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함께 투명한 부동산시장 거래 질서 확립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특히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으므로 협회와 함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싶은 곳은 언제든 연락달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