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여의도 사옥. (사진=태영건설) 태영건설은 24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ESG 위원회를 열고 양세정 사외이사를 신규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이날 밝혔다. 양세정 위원장은 지난해 3월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선임된 후 ESG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양 위원장은 고려대 통계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 소비자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소비문화학회 회장과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을 거쳐 기획재정부 경제교육관리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태영건설은 양 위원장의 선임을 통해 소비자, 고객 관점뿐만 아니라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고려한 ESG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가능 성장과 기업가치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태영건설, ESG위원장에 양세정 상명대 교수 선임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3.24 13:14 의견 0
태영건설 여의도 사옥. (사진=태영건설)

태영건설은 24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ESG 위원회를 열고 양세정 사외이사를 신규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이날 밝혔다.

양세정 위원장은 지난해 3월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선임된 후 ESG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양 위원장은 고려대 통계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 소비자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소비문화학회 회장과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을 거쳐 기획재정부 경제교육관리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태영건설은 양 위원장의 선임을 통해 소비자, 고객 관점뿐만 아니라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고려한 ESG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가능 성장과 기업가치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