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 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현대자동차 그룹) ■ 현대자동차 노사 대표, 전통시장 상인 격려 현대자동차가 설 대목을 앞둔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하언태 현대자동차 사장, 이상수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장 등 노사 대표들은 2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울산 수암시장을 방문해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 상품권으로 과일, 건어물, 수산물 등을 구입하며 활기찬 전통시장 만들기에 앞장섰다. 울산 지역아동센터장 40여 명도 이날 수암시장 곳곳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노사가 어린이재단에 기탁한 2000 만원으로 지역아동센터 55개소에 전달할 아동 생필품 및 먹거리를 구입했다. 울산공장 사업부봉사단과 동호회에서도 온누리 상품권 3천80만원을 활용하여 결연을 맺은 복지기관에 기부할 물품을 이 달 23일까지 울산지역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전달할 예정이다 하언태 사장은 “매년 현대자동차 노사가 지역의 전통시장을 찾아 온누리 상품권으로 다양한 물품을 구입하며 벌이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이 상인들에게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가 이번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은 총 61억 8000만원(울산공장 30억원)에 달한다. 현대자동차그룹 전체로는 약 117억9000만원 규모다.  현대자동차는 2011년 추석부터 올해 설까지 약 1,977억8,000만원(울산공장:994억1천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임직원에게 지급하는 등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전통시장 방문에 앞서 이 날 현대자동차 노사 대표를 비롯한 김석진 울산광역시 행정부시장, 한시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최종규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청에서 ‘신년맞이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노사 대표는 연중 운영되는 현대차 평일봉사단 운영기금 3억3000만원, H-GREEN MOVE 1억원, H-맛있는 동행 5000만원 등 사회공헌기금 총 7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신년맞이 사회공헌기금 전달을 시작으로 현대자동차 임직원들은 ▲H-지역동행(사업부봉사단) ▲평일봉사단 ▲동호회 봉사단 ▲가족봉사단 등 다양한 형태로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KTH) ■ KTH 노조,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추억 선사 KTH(대표 김철수)와 KTH 노동조합(위원장 김진복)은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즐거운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K쇼핑 미디어센터 투어, 농장체험 프로그램 등 문화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KTH 노사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지난 2017년부터는 설,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문화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동작구 내 동작지역아동센터, 동화나라지역아동센터 학생 30여 명을 초청해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방송 스튜디오 및 주부조정실 등을 견학하고, 노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노사랑(勞使朗) 기금’으로 설 맞춤 명절선물을 준비해 전달했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농촌·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을 초청해 겨울캠프 행사 NH농협은행이 농촌·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을 초청해 겨울캠프 행사를 가졌다. 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 인천 송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농촌 및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과 함께하는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개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는 농촌지역과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중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학습성장 도모 및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농협은행만의 특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본인이 재학 중인 학교에서 2주간 교육 후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1주간 합숙, 총 3주간 교육을 받게 된다. 캠프에서는 꿈과 도전을 주제로 한 동기부여 공연, 미래 신기술을 활용한 사회 각 분야 진로체험과 국내 우수대학 견학을 통해 견문을 넓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대훈 은행장은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를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구축해 농협은행을 대표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대훈 은행장을 비롯해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 한국장학재단에서 선발된 우수 대학생 88명과 읍·면·리 농촌지역 초등학생 144명이 참석했다.

[CSR NOW] 현대자동차·KTH·농협은행, 설 앞두고 소외계층에 활력

박진희 기자 승인 2020.01.20 17:48 의견 0

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 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현대자동차 그룹)

■ 현대자동차 노사 대표, 전통시장 상인 격려

현대자동차가 설 대목을 앞둔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하언태 현대자동차 사장, 이상수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장 등 노사 대표들은 2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울산 수암시장을 방문해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 상품권으로 과일, 건어물, 수산물 등을 구입하며 활기찬 전통시장 만들기에 앞장섰다.

울산 지역아동센터장 40여 명도 이날 수암시장 곳곳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노사가 어린이재단에 기탁한 2000 만원으로 지역아동센터 55개소에 전달할 아동 생필품 및 먹거리를 구입했다. 울산공장 사업부봉사단과 동호회에서도 온누리 상품권 3천80만원을 활용하여 결연을 맺은 복지기관에 기부할 물품을 이 달 23일까지 울산지역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전달할 예정이다

하언태 사장은 “매년 현대자동차 노사가 지역의 전통시장을 찾아 온누리 상품권으로 다양한 물품을 구입하며 벌이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이 상인들에게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가 이번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은 총 61억 8000만원(울산공장 30억원)에 달한다. 현대자동차그룹 전체로는 약 117억9000만원 규모다. 

현대자동차는 2011년 추석부터 올해 설까지 약 1,977억8,000만원(울산공장:994억1천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임직원에게 지급하는 등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전통시장 방문에 앞서 이 날 현대자동차 노사 대표를 비롯한 김석진 울산광역시 행정부시장, 한시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최종규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청에서 ‘신년맞이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노사 대표는 연중 운영되는 현대차 평일봉사단 운영기금 3억3000만원, H-GREEN MOVE 1억원, H-맛있는 동행 5000만원 등 사회공헌기금 총 7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신년맞이 사회공헌기금 전달을 시작으로 현대자동차 임직원들은 ▲H-지역동행(사업부봉사단) ▲평일봉사단 ▲동호회 봉사단 ▲가족봉사단 등 다양한 형태로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KTH)

■ KTH 노조,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추억 선사

KTH(대표 김철수)와 KTH 노동조합(위원장 김진복)은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즐거운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K쇼핑 미디어센터 투어, 농장체험 프로그램 등 문화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KTH 노사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지난 2017년부터는 설,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문화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동작구 내 동작지역아동센터, 동화나라지역아동센터 학생 30여 명을 초청해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방송 스튜디오 및 주부조정실 등을 견학하고, 노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노사랑(勞使朗) 기금’으로 설 맞춤 명절선물을 준비해 전달했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농촌·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을 초청해 겨울캠프 행사

NH농협은행이 농촌·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을 초청해 겨울캠프 행사를 가졌다. 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 인천 송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농촌 및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과 함께하는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개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는 농촌지역과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중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해 학습성장 도모 및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농협은행만의 특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본인이 재학 중인 학교에서 2주간 교육 후 연세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1주간 합숙, 총 3주간 교육을 받게 된다. 캠프에서는 꿈과 도전을 주제로 한 동기부여 공연, 미래 신기술을 활용한 사회 각 분야 진로체험과 국내 우수대학 견학을 통해 견문을 넓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대훈 은행장은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를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구축해 농협은행을 대표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대훈 은행장을 비롯해 한국장학재단 이정우 이사장, 한국장학재단에서 선발된 우수 대학생 88명과 읍·면·리 농촌지역 초등학생 144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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