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지만 흔히들 아파야만, 병원을 가야지만 보험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각 보험사에서는 보험 약관에 의한 보장만이 아니라 보험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서비스나 제휴를 통한 여행, 상조서비스 등 아프지 않아도, 보험에 가입만 해도 누릴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교보생명은 평상시 건강관리부터 중대질환 치료까지 단계별로 지원한다. 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까지 고객의 상황에 맞게 최적의 병원에서, 최적의 의료진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종의 ‘종합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보건강코칭서비스 (사진=교보생명) ■ 의학적 지식 갖춘 헬스플래너가 관리해 주는 ‘헬스케어서비스’ 종신보험 또는 CI보험에 주계약 7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은 ‘교보헬스케어서비스’, 종신보험 또는 CI보험에 주계약 2억원 이상 가입한 우수고객에게는 ‘교보프리미어헬스케어서비스’가 제공된다. 교보헬스케어서비스는 의학적 지식을 갖춘 헬스플래너가 직접 찾아가 도와줌으로써 고객이 질병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평상시 건강관리, 가족 건강관리, 일반 치료지원, 중대질환 치료지원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평상시에는 상담과 정보제공, 건강검진예약대행 같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한다. 의심이 가거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 헬스 콜센터를 통해 내과, 외과, 산부인과 등 각 분야 전문의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평상시 치아관리나 주요 치과질환, 치료 등 치아 건강 콘텐츠를 제공한다. 암이나 심장질환, 뇌혈관질환과 같은 큰 질병이 발생하면 헬스플래너가 방문해 집중 면담을 해준다. 병원과 의료진을 안내해주고 질병교육도 실시한다. 의료사고가 생기면 법률자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교보프리미어헬스케어서비스’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에 건강증진 프로그램, 차량 에스코트, 방문 심리상담, 해외 의료지원 등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고객의 생활습관과 건강상태를 바탕으로 전담 의료진이 정기적으로 코칭해 주는 1대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비만, 고혈압 등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비롯되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 갱년기관리, 산후관리, 피부관리, 금연 등과 관련해서도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차량 에스코트는 암이나 중대질환 수술로 입·퇴원할 때 서울시내 공항·역·터미널에서 병원까지 또는 병원 간 이송 시에 헬스플래너가 동행해 차량으로 데려다주는 서비스. 큰 병이 걸린 고객이 육체적, 심리적으로 편안할 수 있게 도와준다. 중대질환 발병 시에는 정서적 안정감을 주기 위해 전문 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해외여행 중 다치거나 아플 때 현지 병원을 안내 받고 통역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해외 의료지원도 낯선 해외여행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교보건강코칭서비스 (사진=교보생명) ■ 모바일 헬스케어 ‘건강코칭서비스’ 모바일 전용 헬스케어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건강코치서비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기반한 헬스케어서비스로 보험가입 고객이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1:1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다. 건강증진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기존의 치료지원 서비스에서 맞춤형 사전관리 중심 서비스까지 확대했다. 또 다양한 동기부여 미션과 리워드를 제공해 고객들이 흥미를 갖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건강코칭서비스’는 5가지 서비스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매일매일 챌린지’는 IoT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운동량을 측정ㆍ분석하고 매일 걷기와 출석 미션을 통해 리워드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출석체크로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매일 새로운 내용의 건강상식과 건강 O/X퀴즈를 통해 건강지식을 쌓을 수 있고, 개인별 맞춤 운동목표를 제시해 달성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해 건강에 대한 재미요소도 결합했다. ‘5! 마이코칭’은 1:1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로 이용자에 맞는 운동/영양/스트레스/절주/금연 관리를 통해 건강나이와 건강위험도를 평가하고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체크체크 마이헬스’, 전문 의료진이 검수한 건강정보나 질환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도서관’, 고객 니즈에 맞는 1:1채팅 상담을 지원하는 ‘건강코칭 1:1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교보미리미리(여성)CI보험, 교보실속있는건강플러스종신보험에 주계약 7000만원 이상 가입하면 헬스케어서비스와 함께 제공된다. 건강코칭서비스는 계약일로부터 3년 동안 무료로 제공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을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보험 누리기] 교보생명, 의학지식 갖춘 헬스플래너가 함께합니다

고객의 상황에 맞게 최적의 의료서비스 지원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3.27 15:50 의견 0

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지만 흔히들 아파야만, 병원을 가야지만 보험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각 보험사에서는 보험 약관에 의한 보장만이 아니라 보험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서비스나 제휴를 통한 여행, 상조서비스 등 아프지 않아도, 보험에 가입만 해도 누릴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교보생명은 평상시 건강관리부터 중대질환 치료까지 단계별로 지원한다. 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까지 고객의 상황에 맞게 최적의 병원에서, 최적의 의료진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종의 ‘종합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보건강코칭서비스 (사진=교보생명)


■ 의학적 지식 갖춘 헬스플래너가 관리해 주는 ‘헬스케어서비스’

종신보험 또는 CI보험에 주계약 7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은 ‘교보헬스케어서비스’, 종신보험 또는 CI보험에 주계약 2억원 이상 가입한 우수고객에게는 ‘교보프리미어헬스케어서비스’가 제공된다.

교보헬스케어서비스는 의학적 지식을 갖춘 헬스플래너가 직접 찾아가 도와줌으로써 고객이 질병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평상시 건강관리, 가족 건강관리, 일반 치료지원, 중대질환 치료지원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평상시에는 상담과 정보제공, 건강검진예약대행 같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한다. 의심이 가거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 헬스 콜센터를 통해 내과, 외과, 산부인과 등 각 분야 전문의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평상시 치아관리나 주요 치과질환, 치료 등 치아 건강 콘텐츠를 제공한다.

암이나 심장질환, 뇌혈관질환과 같은 큰 질병이 발생하면 헬스플래너가 방문해 집중 면담을 해준다. 병원과 의료진을 안내해주고 질병교육도 실시한다. 의료사고가 생기면 법률자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교보프리미어헬스케어서비스’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에 건강증진 프로그램, 차량 에스코트, 방문 심리상담, 해외 의료지원 등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고객의 생활습관과 건강상태를 바탕으로 전담 의료진이 정기적으로 코칭해 주는 1대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비만, 고혈압 등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비롯되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 갱년기관리, 산후관리, 피부관리, 금연 등과 관련해서도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차량 에스코트는 암이나 중대질환 수술로 입·퇴원할 때 서울시내 공항·역·터미널에서 병원까지 또는 병원 간 이송 시에 헬스플래너가 동행해 차량으로 데려다주는 서비스. 큰 병이 걸린 고객이 육체적, 심리적으로 편안할 수 있게 도와준다.

중대질환 발병 시에는 정서적 안정감을 주기 위해 전문 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해외여행 중 다치거나 아플 때 현지 병원을 안내 받고 통역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해외 의료지원도 낯선 해외여행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교보건강코칭서비스 (사진=교보생명)


■ 모바일 헬스케어 ‘건강코칭서비스’

모바일 전용 헬스케어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건강코치서비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기반한 헬스케어서비스로 보험가입 고객이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1:1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다.

건강증진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기존의 치료지원 서비스에서 맞춤형 사전관리 중심 서비스까지 확대했다. 또 다양한 동기부여 미션과 리워드를 제공해 고객들이 흥미를 갖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건강코칭서비스’는 5가지 서비스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매일매일 챌린지’는 IoT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운동량을 측정ㆍ분석하고 매일 걷기와 출석 미션을 통해 리워드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출석체크로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매일 새로운 내용의 건강상식과 건강 O/X퀴즈를 통해 건강지식을 쌓을 수 있고, 개인별 맞춤 운동목표를 제시해 달성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해 건강에 대한 재미요소도 결합했다.

‘5! 마이코칭’은 1:1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로 이용자에 맞는 운동/영양/스트레스/절주/금연 관리를 통해 건강나이와 건강위험도를 평가하고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체크체크 마이헬스’, 전문 의료진이 검수한 건강정보나 질환 같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도서관’, 고객 니즈에 맞는 1:1채팅 상담을 지원하는 ‘건강코칭 1:1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교보미리미리(여성)CI보험, 교보실속있는건강플러스종신보험에 주계약 7000만원 이상 가입하면 헬스케어서비스와 함께 제공된다.

건강코칭서비스는 계약일로부터 3년 동안 무료로 제공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을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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