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 새해 맞이 문화나눔 진행…사회복지사+청소년 ‘말모이’ 관람
롯데컬처웍스, 새해 맞이 문화나눔 진행…사회복지사+청소년 ‘말모이’ 관람
  • 남우정 기자
  • 승인 2019.01.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어스=남우정 기자] 롯데컬처웍스(대표 차원천)가 2019년 새해를 맞아 전국 복지기관 청소년 및 사회복지사와 함께하는 해피앤딩 문화나눔을 진행한다. 

8일(화), 10일(목), 16일(수) 3일에 걸쳐 서울, 인천, 경기, 부산, 광주, 대구, 청주, 대전 등 전국 롯데시네마 13개 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문화나눔에는 전국 복지기관 청소년 약 1000명과 서울, 인천 지역 사회복지사 1400여 명이 참석해 영화 '말모이'를 관람한다. 

지난 8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신도림, 은평, 노원 등 4개관에서 진행된 1차 문화나눔에는 서울시 사회복지사 협회 소속 사회복지사 및 가족 약 950명이 참석했다. “아이들과 집에 가는 길에 역사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대화 주제가 생겨 좋았어요.”, “퇴근하고 지쳐있었는데 힐링할 수 있었어요. 힘내서 현장에서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라며 문화나눔 참석 및 영화 관람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롯데컬처웍스는 정기적으로 사회복지사 및 아이들을 대상으로 문화나눔을 진행해오며, 지난 해엔 2만 2천 여 명의 이웃과 함께 문화를 나누었다. 특히 어려운 이웃의 복지를 위해 최전방에서 힘쓰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매 달 정기적으로 영화 및 공연 관람을 지원해 지난 연말에는 서울시 사회복지사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사회공헌활동 브랜드 ‘해피앤딩(Happy Anding)’을 도입하면서 ‘행복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일을 지속적으로 해 모두의 해피엔딩을 꿈꾼다’ 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에 보유하고 있는 상영관과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실행하고 있는 롯데컬처웍스는 올해에도 명절, 가정의 달, 크리스마스 등 시즌과 어울리는 타겟을 정해 영화와 공연 관람을 통한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