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며 자연스럽게 노출이 잦아짐에 따라 체중과 바디라인 관리를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 등 의료기관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봄, 여름은 몸매 관리를 하는 이들이 가장 많은 계절로 일명 ‘체중관리 성수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식단 관리와 운동을 통해 일정 수준의 체중 감량이나 바디 사이즈 감소를 했지만 허벅지, 복부, 팔뚝, 부유방 등 특정 부위에 대한 고민은 여전히 남아 있는 이들이 있다. 라인 자체도 울퉁불퉁해 불만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단순한 체중 감소로는 해소되지 않는 이러한 고민은 자신에게 맞는 맞춤 바디 리프팅, 바디 타이트닝 시술로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바디 타이트닝 시술은 바디울쎄라, 바디써마지, 튠바디, BBL바디 등 비절개 및 비침습적인 방법의 레이저 리프팅이 있다. 각 원리와 사용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으로 진행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디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사용, 피부 깊은 진피층과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탄력을 끌어 올린다. 복부나 허벅지 등 넓은 부위부터 팔뚝, 부유방 라인 등 처진 곳의 탄력 저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디써마지’는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진피층에 깊이 전달하여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유도, 탄력이 저하된 부위를 타이트하고 쫀쫀하게 개선하는 시술이다. 느슨하고 늘어진 부위, 주름지고 울퉁불퉁한 라인을 매끄럽게 개선해 탱탱한 바디 라인으로 개선을 돕는다.
‘튠바디’는 3D 입체 초음파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지방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부분적으로 고민이 있는 경우 라인을 정리하고 사이즈 감소 등을 하는 데에 있어 도움되는 시술이다. 피부 속 콜라겐을 자극하는 초음파 에너지는 탄력을 높이면서 늘어지고 처진 바디 라인을 보다 매끄럽고 탱탱하게 개선한다.
‘BBL바디’는 고강도 파장의 빛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표면과 깊은 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 전체적인 톤, 결을 개선한다. 색소질환부터 붉은 혈관성 질환 등에 작용하여 균일하고 예쁜 바디 피부로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시술이다.
다양한 스킨부스터 시술도 바디 라인에 적용 가능하다. 실제로 해외 셀러브리티들은 바디 레이저 뿐만 아니라 탄탄한 바디 스킨을 위해 스컬트라 등의 바디 스킨부스터 시술을 병행한다고 알려진다.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시술로, 늘어지고 탄력이 없는 피부에 적용하여 보다 더 탄탄하고 탱글한 바디 라인으로 개선을 도울 수 있다. 콜라움은 콜라겐 부스터 시술로 120, 240 두 가지 종류로 활용된다. 시술 부위에 따라 입자 크기에 맞춰 시술을 진행,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디에이도산의원 김유정 원장
디에이도산의원 김유정 원장은 “체중 감량을 하면서 바디 라인이 늘어지고 울퉁불퉁해 고민이라면 바디 타이트닝 시술을 함께 진행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환자 개개인마다 다른 체형, 피부 탄력도, 피하지방층, 고민 부위 등을 분석해 1:1 맞춤 플랜을 제공하는 병원을 찾아 시술을 한다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