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가 브랜드 공식 애플리케이션 ‘배스킨라빈스 앱(이하 배라앱)’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배라앱은 배스킨라빈스 디지털 플랫폼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배라앱을 이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배스킨라빈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배라앱에 기본적인 배달·픽업 주문 기능 외에도 매장에서 대기 없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오더’ 기능을 도입했다. 또 쇼케이스에 있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네임택을 카메라로 비추면 제품을 인식해 바로 주문할 수 있는 ‘플레이버 스캔’ 기능도 탑재했다. 할인·적립·결제를 한번에 끝내는 ‘통합 바코드’ 기능으로 주문 소요시간을 단축시켰다. SPC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 앱과 연동해 배라앱에서 해피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배라앱에서만 제공하는 혜택으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 멤버십 프로그램을 도입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 실적에 따라 핑크콘·실버콘·골드콘 등 3단계로 등급을 책정해 싱글레귤러 무료, 블록팩 1+1, 아메리카노 1+1 등 쿠폰을 지급한다. AI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으로 이용자 취향에 가까운 제품과 플레이버를 추천해 주는 기능, 고객이 아이스크림 케이크 플레이버와 디자인을 직접 선택해 맞춤형 케이크를 예약 주문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앱 내에서 가족이나 친구가 메뉴와 플레이버를 함께 고를 수 있는 ‘함께 담기’, 쿠폰 및 모바일 상품권을 여럿이 함께 공유하는 ‘핑크 컨테이너’ 기능도 적용했다.

배스킨라빈스는 각 가맹점 별로 특성에 맞게 개별적인 마케팅이나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CRM 솔루션을 도입해 가맹점 매출 증대와 영업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배라앱 론칭을 기념해 배라앱을 통해 첫 주문을 완료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7월12일까지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모바일 앱 기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새롭고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