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가 11일 관광객 유치 및 ‘미향(味鄕)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9기 ‘광주 맛집’ 62개소를 선정하고 해당업소에 지정서 및 지정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관광객 유치 및 ‘미향(味鄕)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9기 ‘광주 맛집’ 62개소를 선정하고 해당업소에 지정서 및 지정패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제9기 ‘광주 맛집’은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기존 5개 테마에서 6개 테마로 세분화해 선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62개소는 올해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2년간 ‘광주 맛집’으로 운영된다. < 제9기 「광주 맛집」 62개소 > ▶ 향토맛집 6개소 : 떡갈비, 오리탕 등 광주를 대표하는 맛을 담은 맛집 ▶ 한상맛집 13개소 : 다양한 전통 한식을 한상 가득 맛볼 수 있는 맛집 ▶ 오래맛집 8개소 : 광주 깊고 독특한 맛을 갖춘 오래된 맛집 ▶ 힐링맛집 13개소 : 가족, 친구, 이웃들과 함께 하기 좋은 맛집 ▶ 감성맛집 6개소 : 학생, 청년, 연인들이 함께하기 좋은 분위기 맛집 ▶ 웰빙맛집 16개소 :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는 건강 음식 맛집 광주시는 ‘광주 맛집’의 음식 맛과 멋, 서비스 수준, 위생상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맛집 선정위원회’에서 현지실사 등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맛집 명단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는 선정된 업소에 대해 맛집 지정패를 교부하고, 대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광주 맛집 지도’를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매광주’, 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입식테이블 교체비 및 조리장 등 시설개선 시 식품진흥기금 융자 우선 지원 등 재정적 혜택도 지원한다. 이달주 복지건강국장은 “제9기 ‘광주 맛집’ 뿐 아니라 광주의 모든 음식점들이 대한민국 대표맛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제9기 ‘광주 맛집’ 62개소 선정

2년간 지정·운영…지정패 교부, 대외 홍보 등 지원

오승국 기자 승인 2022.01.11 17:38 의견 0
광주광역시가 11일 관광객 유치 및 ‘미향(味鄕)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9기 ‘광주 맛집’ 62개소를 선정하고 해당업소에 지정서 및 지정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관광객 유치 및 ‘미향(味鄕)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9기 ‘광주 맛집’ 62개소를 선정하고 해당업소에 지정서 및 지정패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제9기 ‘광주 맛집’은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기존 5개 테마에서 6개 테마로 세분화해 선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62개소는 올해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2년간 ‘광주 맛집’으로 운영된다.

< 제9기 「광주 맛집」 62개소 >

▶ 향토맛집 6개소 : 떡갈비, 오리탕 등 광주를 대표하는 맛을 담은 맛집

▶ 한상맛집 13개소 : 다양한 전통 한식을 한상 가득 맛볼 수 있는 맛집

▶ 오래맛집 8개소 : 광주 깊고 독특한 맛을 갖춘 오래된 맛집

▶ 힐링맛집 13개소 : 가족, 친구, 이웃들과 함께 하기 좋은 맛집

▶ 감성맛집 6개소 : 학생, 청년, 연인들이 함께하기 좋은 분위기 맛집

▶ 웰빙맛집 16개소 :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는 건강 음식 맛집

광주시는 ‘광주 맛집’의 음식 맛과 멋, 서비스 수준, 위생상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맛집 선정위원회’에서 현지실사 등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맛집 명단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는 선정된 업소에 대해 맛집 지정패를 교부하고, 대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광주 맛집 지도’를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매광주’, 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입식테이블 교체비 및 조리장 등 시설개선 시 식품진흥기금 융자 우선 지원 등 재정적 혜택도 지원한다.

이달주 복지건강국장은 “제9기 ‘광주 맛집’ 뿐 아니라 광주의 모든 음식점들이 대한민국 대표맛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