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공개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달 19일 처음 선보인지 불과 한달만이다. 에스파가 직접 출연한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본편 4회 및 번외편까지 총 7개의 영상으로 구성된 ‘광야로 걸어가(KWANGYA)’는 최고 19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전편 모두 조회수 150만을 돌파했다. KB국민은행의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ANGYA)’는 ‘디지털, 혁신, 메타버스’세계관을 보유한 신개념 그룹 에스파(aespa) 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 세계관을 토대로 KB국민은행만의 세계관으로 확장해 기획됐다.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아바타 ‘ke(케이)’가 살고 있는 ‘KB광야점’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가상세계 공간이 배경이다. ‘광야로 걸어가’에서는 미래 금융에 대한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KB의 모습과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를 보여준다. 2만건 이상의 ‘좋아요’는 물론 댓글을 통해서도 뜨거운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웹드라마 여러 개를 보았는데 본 것 중 제일 신선하고 신비롭다’, ‘색다른 세계관의 웹드라마’, ‘12분 동안 한번도 스킵 안 하고 본 웹드라마다’ 등 1화에만 1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한 첫 웹드라마에 많은 분들이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광야로 걸어가(KWANGYA)’ 조회수 천만 돌파 ‘흥행’

박민선 기자 승인 2022.08.17 15:09 의견 0

KB국민은행이 공개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달 19일 처음 선보인지 불과 한달만이다.

에스파가 직접 출연한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본편 4회 및 번외편까지 총 7개의 영상으로 구성된 ‘광야로 걸어가(KWANGYA)’는 최고 19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전편 모두 조회수 150만을 돌파했다.


KB국민은행의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ANGYA)’는 ‘디지털, 혁신, 메타버스’세계관을 보유한 신개념 그룹 에스파(aespa) 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 세계관을 토대로 KB국민은행만의 세계관으로 확장해 기획됐다.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아바타 ‘ke(케이)’가 살고 있는 ‘KB광야점’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가상세계 공간이 배경이다. ‘광야로 걸어가’에서는 미래 금융에 대한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KB의 모습과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를 보여준다.

2만건 이상의 ‘좋아요’는 물론 댓글을 통해서도 뜨거운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웹드라마 여러 개를 보았는데 본 것 중 제일 신선하고 신비롭다’, ‘색다른 세계관의 웹드라마’, ‘12분 동안 한번도 스킵 안 하고 본 웹드라마다’ 등 1화에만 1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한 첫 웹드라마에 많은 분들이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