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BTS, JIN, JIMIN, J-HOPE 등이 1위부터 4위까지 랭킹을 휩쓸었다.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톱10' 순위다. (자료=NetBase Quid SNS) 최근 미국의 소셜미디어 분석업체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서 8월 NEW MUSIC 관련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10명을 발표했다. BTS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멤버인 진이 2위에 올랐다.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1위다. 지민과 제이홉이 그 뒤를 이었다. (자료=NetBase Quid SNS) 진은 또 14개월 연속 톱10 차트에 오른 전세계 최초의 솔로 아티스트라는 기록을 썼다.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눈부신 파워를 보여준 것. 특히 2021년 넷베이스 퀴드 차트 론칭 이후 한 번도 빠짐없이 TOP10 차트에 오르는 'SNS 소셜킹'의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앞서 진은 지난 4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전세계 남자 개인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로서 글로벌 팬들과 대중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도 최정상 팝스타를 제치고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오르기도 했다.

[BTS News] BTS, JIN, JIMIN, J-HOPE...1~4위 싹쓸이한 랭킹은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8.24 09:40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BTS, JIN, JIMIN, J-HOPE 등이 1위부터 4위까지 랭킹을 휩쓸었다.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톱10' 순위다.

(자료=NetBase Quid SNS)

최근 미국의 소셜미디어 분석업체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서 8월 NEW MUSIC 관련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10명을 발표했다. BTS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멤버인 진이 2위에 올랐다.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1위다. 지민과 제이홉이 그 뒤를 이었다.

(자료=NetBase Quid SNS)

진은 또 14개월 연속 톱10 차트에 오른 전세계 최초의 솔로 아티스트라는 기록을 썼다.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눈부신 파워를 보여준 것.

특히 2021년 넷베이스 퀴드 차트 론칭 이후 한 번도 빠짐없이 TOP10 차트에 오르는 'SNS 소셜킹'의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앞서 진은 지난 4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전세계 남자 개인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로서 글로벌 팬들과 대중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도 최정상 팝스타를 제치고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