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지난 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 먹어볼래'(이하 디저볼래)에 이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STUDIO X+U’를 중심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 먹어볼래'(이하 디저볼래)에 이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달 22일 U+모바일tv를 통해 처음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 '디저볼래'는 악역 전문 배우 4인(안길강·정해균·신승환·지승현)의 디저트 입문기를 담은 먹방 예능이다. 디저트와는 무관해 보이는 ‘형님’들이 MZ세대 맛집을 찾아 선보이는 ‘힙한’ 먹방과 거침없는 시식평이 시청 포인트다. 음식과 핫플레이스라는 대중적 소재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디저볼래'는 론칭 2주만에 U+모바일tv 예능 콘텐츠 Top10에 진입했다. 1월 말부터는 IPTV(U+TV)를 통해서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 안으로 아이돌 교양 검증 예능 '교양있고'와 오디오드라마 '썸타임즈'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LG트윈스의 2022년 시즌을 담은 '아워게임'도 론칭을 기다리고 있다. 제작된 콘텐츠는 U+모바일tv 및 IPTV, 아이돌플러스 등 이른바 LG유플러스의 ‘놀이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되고 일부 콘텐츠는 외부 채널에도 유통된다. '아워게임'은 티빙 오리지널로 방영되며 '썸타임즈'는 윌라, 스포티파이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내부 공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통 및 IP 사업 등 분야를 확대해 수익 기반을 구축해 나간다는 목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U+3.0’을 선언하고 4대 플랫폼(라이프스타일·놀이·성장케어·웹3.0)을 신성장동력으로 제시했다. 지난해 말에는 CCO(최고콘텐츠책임자)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CCO 산하에 ‘STUDIO X+U’를 두고 콘텐츠 제작을 전담하는 ‘콘텐츠 제작센터’를 신설한 것이다. 스타PD 등 전문 인재들을 영입해 조직 정비를 마무리 한 LG유플러스는 ‘STUDIO X+U’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이 본격화됨에 따라 LG유플러스는 ‘U+3.0’ 전략이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CCO는 “22년도에는 전문인재들과 함께 ‘STUDIO X+U’ 조직을 새롭게 구축했다"며 "올해는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새롭고 도전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U+3.0 실현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본격화…‘U+3.0 실현’

이영빈 기자 승인 2023.01.05 15:06 의견 0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 먹어볼래'(이하 디저볼래)에 이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STUDIO X+U’를 중심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 먹어볼래'(이하 디저볼래)에 이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달 22일 U+모바일tv를 통해 처음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 '디저볼래'는 악역 전문 배우 4인(안길강·정해균·신승환·지승현)의 디저트 입문기를 담은 먹방 예능이다. 디저트와는 무관해 보이는 ‘형님’들이 MZ세대 맛집을 찾아 선보이는 ‘힙한’ 먹방과 거침없는 시식평이 시청 포인트다.

음식과 핫플레이스라는 대중적 소재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디저볼래'는 론칭 2주만에 U+모바일tv 예능 콘텐츠 Top10에 진입했다. 1월 말부터는 IPTV(U+TV)를 통해서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 안으로 아이돌 교양 검증 예능 '교양있고'와 오디오드라마 '썸타임즈'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LG트윈스의 2022년 시즌을 담은 '아워게임'도 론칭을 기다리고 있다.

제작된 콘텐츠는 U+모바일tv 및 IPTV, 아이돌플러스 등 이른바 LG유플러스의 ‘놀이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되고 일부 콘텐츠는 외부 채널에도 유통된다.

'아워게임'은 티빙 오리지널로 방영되며 '썸타임즈'는 윌라, 스포티파이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내부 공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통 및 IP 사업 등 분야를 확대해 수익 기반을 구축해 나간다는 목표다.

앞서 LG유플러스는 ‘U+3.0’을 선언하고 4대 플랫폼(라이프스타일·놀이·성장케어·웹3.0)을 신성장동력으로 제시했다. 지난해 말에는 CCO(최고콘텐츠책임자)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CCO 산하에 ‘STUDIO X+U’를 두고 콘텐츠 제작을 전담하는 ‘콘텐츠 제작센터’를 신설한 것이다.

스타PD 등 전문 인재들을 영입해 조직 정비를 마무리 한 LG유플러스는 ‘STUDIO X+U’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 한다는 방침이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이 본격화됨에 따라 LG유플러스는 ‘U+3.0’ 전략이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CCO는 “22년도에는 전문인재들과 함께 ‘STUDIO X+U’ 조직을 새롭게 구축했다"며 "올해는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새롭고 도전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U+3.0 실현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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