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이 협업한 태양의 ‘바이브‘(VIBE)가 월드 클래스 음원 성적으로 초특급 인기를 과시했다. (자료=아이튠즈) 13일 오후 2시에 발매된 ‘바이브‘는 트렌디하고 중독성 강한 리듬감의 멜로디와 세련된 가사, 재치있는 라임에 지민과 태양의 매력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제목 그대로의 ‘바이브’ 넘치는 곡으로,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사랑을 받고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세계 최대 음원 강국인 미국과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시작으로 15일 기준 전 세계 86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유러피안(European) 아이튠즈 차트 1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Worldwide)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위엄을 보였다. (자료=오리콘 차트, QQ뮤직) 특히 발매 당일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Oricon Daily Digital Single) 차트에서 1위로 데뷔, 일본 아마존 뮤직에서는 베스트 셀러(Best Sellers), 신곡(New Release) 그리고 무버즈와 세이커즈 (Movers & Shakers) 1위로 3관왕을 달성하며 일본에서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인 QQ뮤직에서 공개 반나절 만에 5만 디지털 세일즈를 달성해 골드 인증을 획득한 데에 이어 발매 만 하루도 채 안돼 7만 디지털 세일즈를 기록한 올해의 첫 곡으로 기록되며 엄청난 기세로 폭발적 반응을 일으켰다. (자료=빅히트 뮤직) 발매전부터 빌보드 핫트렌딩 송 주간차트 1위에 오를만큼 큰 기대를 모은 ‘바이브’는 세일즈 차트뿐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발매 당일 기준으로 485만 8696(필터링 후 356만 2808) 스트리밍을 달성해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차트 12위, 한국 차트 3위로 데뷔하며 방탄소년단 멤버가 참여한 한국 협업곡 중 가장 높은 기록을 달성했다. 동시에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동안 2만 9900명의 팔로워가 증가해 한국 솔로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많은 증가세를 보이기도 했다. 지민과 태양의 ‘바이브’는 세대를 초월한 K팝 레전드 컬래버레이션으로 불리며 전 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아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음원 차트를 점령하고 뜨거운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X태양 ‘바이브’, 미국·일본·중국 폭발적 반응...레전드 컬래버레이션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1.18 09:06 의견 0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이 협업한 태양의 ‘바이브‘(VIBE)가 월드 클래스 음원 성적으로 초특급 인기를 과시했다.

(자료=아이튠즈)

13일 오후 2시에 발매된 ‘바이브‘는 트렌디하고 중독성 강한 리듬감의 멜로디와 세련된 가사, 재치있는 라임에 지민과 태양의 매력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제목 그대로의 ‘바이브’ 넘치는 곡으로,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사랑을 받고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세계 최대 음원 강국인 미국과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시작으로 15일 기준 전 세계 86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유러피안(European) 아이튠즈 차트 1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Worldwide)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위엄을 보였다.

(자료=오리콘 차트, QQ뮤직)

특히 발매 당일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Oricon Daily Digital Single) 차트에서 1위로 데뷔, 일본 아마존 뮤직에서는 베스트 셀러(Best Sellers), 신곡(New Release) 그리고 무버즈와 세이커즈 (Movers & Shakers) 1위로 3관왕을 달성하며 일본에서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인 QQ뮤직에서 공개 반나절 만에 5만 디지털 세일즈를 달성해 골드 인증을 획득한 데에 이어 발매 만 하루도 채 안돼 7만 디지털 세일즈를 기록한 올해의 첫 곡으로 기록되며 엄청난 기세로 폭발적 반응을 일으켰다.

(자료=빅히트 뮤직)

발매전부터 빌보드 핫트렌딩 송 주간차트 1위에 오를만큼 큰 기대를 모은 ‘바이브’는 세일즈 차트뿐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발매 당일 기준으로 485만 8696(필터링 후 356만 2808) 스트리밍을 달성해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차트 12위, 한국 차트 3위로 데뷔하며 방탄소년단 멤버가 참여한 한국 협업곡 중 가장 높은 기록을 달성했다. 동시에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하루 동안 2만 9900명의 팔로워가 증가해 한국 솔로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많은 증가세를 보이기도 했다.

지민과 태양의 ‘바이브’는 세대를 초월한 K팝 레전드 컬래버레이션으로 불리며 전 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아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음원 차트를 점령하고 뜨거운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