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아트페어 ‘비카프’(BIKAF, Busan International Kids Art Fair) 미술공모전의 시상 규모가 대폭 커졌다. (자료=BIKAF) 비카프(대표 이영애)는 19일 미술에 재능을 갖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 대상 수상자(1명) 상금을 100만원으로 높였다. 금상 수상자(3명)에 50만원, 은상 수상자(5명)에게 10만원의 상금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기로했다. 총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하기로 한 것. 동상 수상자에게는 비카프 기념품을 지급한다. 금상, 은상, 동상은 유 ·초 ·중 ·고를 구분해 시상한다. 또한 부산광역시의회 의장상, 경성대학교 총장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상,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회장상, 동원교육재단 이사장상과 총장상, 바른교육 실천을 위한 부산학부모모임 회장상, 부산시문화회수상자회 회장상, 에브리마덜앤차일드(EMC) 대표상, 해운대문화관광협회 회장상 등 대학총장상과 교육시민사회단체장상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베이비뉴스 대표상, 도시공감 대표상 등 다양한 기업인상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미술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는 제2회 비카프 전시회 초대권을 지급하고, 전시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비카프 작가증을 발급하는 등 다양한 특전도 마련돼 있다. 이번 미술공모전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상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자유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미술공모전 공모 기간을 늘려달라는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오는 1월 27일까지 작품 공모 기간이 연장된다. 공모전 수상작과 출품작은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부산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제2회 비카프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신의 미술작품을 경매할 수 있는 옥션 이벤트가 진행되며, 경매 수익금의 절반은 작가에게 지급된다. 어린이 청소년 작가가 자신의 작품을 직접 관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마련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영애 비카프 대표는 "미술에 재능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보다 폭넓게 발굴하기 위해서 시상 규모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옥션 이벤트, 도슨트 프로그램 등 어린이와 청소년 작가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성장시키는데 초점을 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하겠다. 많은 관심에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아트페어 ‘비카프’는 비카프가 주최하고, 비카프 운영위원회와 베이비뉴스가 주관하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후원한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아트페어 ‘비카프’, 대상 등 상금 증액

공모기간 1월27일까지로 연장....참가자 전원에 비카프작가증 발급

문형민 기자 승인 2023.01.19 10:16 의견 0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아트페어 ‘비카프’(BIKAF, Busan International Kids Art Fair) 미술공모전의 시상 규모가 대폭 커졌다.

(자료=BIKAF)


비카프(대표 이영애)는 19일 미술에 재능을 갖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 대상 수상자(1명) 상금을 100만원으로 높였다. 금상 수상자(3명)에 50만원, 은상 수상자(5명)에게 10만원의 상금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기로했다. 총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하기로 한 것. 동상 수상자에게는 비카프 기념품을 지급한다. 금상, 은상, 동상은 유 ·초 ·중 ·고를 구분해 시상한다.

또한 부산광역시의회 의장상, 경성대학교 총장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상,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회장상, 동원교육재단 이사장상과 총장상, 바른교육 실천을 위한 부산학부모모임 회장상, 부산시문화회수상자회 회장상, 에브리마덜앤차일드(EMC) 대표상, 해운대문화관광협회 회장상 등 대학총장상과 교육시민사회단체장상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베이비뉴스 대표상, 도시공감 대표상 등 다양한 기업인상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미술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는 제2회 비카프 전시회 초대권을 지급하고, 전시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비카프 작가증을 발급하는 등 다양한 특전도 마련돼 있다.

이번 미술공모전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상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자유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미술공모전 공모 기간을 늘려달라는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오는 1월 27일까지 작품 공모 기간이 연장된다.

공모전 수상작과 출품작은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부산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제2회 비카프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신의 미술작품을 경매할 수 있는 옥션 이벤트가 진행되며, 경매 수익금의 절반은 작가에게 지급된다. 어린이 청소년 작가가 자신의 작품을 직접 관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마련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영애 비카프 대표는 "미술에 재능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보다 폭넓게 발굴하기 위해서 시상 규모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옥션 이벤트, 도슨트 프로그램 등 어린이와 청소년 작가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성장시키는데 초점을 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하겠다. 많은 관심에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아트페어 ‘비카프’는 비카프가 주최하고, 비카프 운영위원회와 베이비뉴스가 주관하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