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성 중흥S-클래스 투시도. (자료=중흥건설그룹)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경기도 수원시에 대단지 분양에 나선다. 중흥토건은 내달 중 지동115-10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수원성 중흥S-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에 위치하며 지하 최저 3층~지상 최고 15층 28개동, 전용 39~138㎡ 총 1154세대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 49~106㎡ 593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KTX·GTX-C(예정) 등 쿼트러플 노선이 경유하는 수원역이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 신분당선과 동탄인덕원선이 지나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 수원 1호선 트램 팔달문역(예정) 등 교통 개발이 예정됐다. 생활인프라로는 단지 앞에 팔달문시장이 자리하며 백화점과 영화관 시설 등이 자리한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과 팔달구청, 수원시청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는 게 중흥토건의 설명이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 일대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이 사업은 행궁동을 시작으로 매산동, 연무동, 세류동, 매탄동 등 일대의 낙후됐던 원도심 상권을 활성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바로 앞에 지동초교가 위치했으며 단지 반경 1.5km 내에 인계초, 동성중, 수원고, 수원여고 등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중흥토건에 따르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특화된 평면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정원과 산책로, 쉼터 등이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됐다. 여기에 다목적 체육관,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주거가치를 한층 강화했다.

중흥토건, ‘수원성 중흥S-클래스’ 2월 분양 예정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1.25 16:45 의견 0
수원성 중흥S-클래스 투시도. (자료=중흥건설그룹)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경기도 수원시에 대단지 분양에 나선다.

중흥토건은 내달 중 지동115-10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수원성 중흥S-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에 위치하며 지하 최저 3층~지상 최고 15층 28개동, 전용 39~138㎡ 총 1154세대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 49~106㎡ 593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KTX·GTX-C(예정) 등 쿼트러플 노선이 경유하는 수원역이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 신분당선과 동탄인덕원선이 지나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 수원 1호선 트램 팔달문역(예정) 등 교통 개발이 예정됐다.

생활인프라로는 단지 앞에 팔달문시장이 자리하며 백화점과 영화관 시설 등이 자리한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과 팔달구청, 수원시청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는 게 중흥토건의 설명이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 일대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이 사업은 행궁동을 시작으로 매산동, 연무동, 세류동, 매탄동 등 일대의 낙후됐던 원도심 상권을 활성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바로 앞에 지동초교가 위치했으며 단지 반경 1.5km 내에 인계초, 동성중, 수원고, 수원여고 등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중흥토건에 따르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특화된 평면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정원과 산책로, 쉼터 등이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됐다. 여기에 다목적 체육관,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주거가치를 한층 강화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