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서비스가 마침내 오는 21일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서비스를 경험하려는 아이폰 사용자들의 관심이 현대카드로 이어지고 있다. 수입이 없는 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카드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현대카드 홈페이지 갈무리) 신용카드 중에선 독보적 인기템 '현대카드 ZERO Edition2'가 눈길을 끈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에서 모든 가맹점 혜택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이미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져 있다. 이 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7% 할인이 가능하다. 특히 전월실적, 할인 횟수, 할인 한도 모두 '제로'라는 점이 큰 메리트다. 또한 간편결제, 대형마트, 편의점, 음식점, 카드, 대중교통 이용시 1.5%의 특별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1만원이다. 해외 이용률이 높은 고객이라면 '현대카드 M BOOST'도 고려해볼 만하다. 업종별로 0.5~3%의 기본적립이 되고 월 10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1.5배 적립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 간편결제와 해외 가맹점 이용시 적립률은 5%까지 높아진다. 현대카드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현대카드Z Family'는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마트, 배달앱 이용시 10%의 청구 할인이 가능하다. 주유소 할인도 리터당 100원 청구 할인되며 생활요금 정기결제 시에는 7%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1만원으로 낮은 수준이나 전월 실적 조건 40만원으로 설정됐다는 점은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 학생 등 고정적 수입이 없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먼저 체크카드 가운데 후보군을 찾으면 된다. 현재 현대카드가 출시한 체크카드로는 '현대카드 M체크카드'와 '현대카드 X체크카드'가 대표적이다. 'M체크카드'는 포인트 지급형으로 월 100만원 미만 이용시 0.5%의 포인트 적립, 100만원 이상일 경우 1%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반면 'X체크카드'는 월 이용액 100만원 미만시 0.3%, 100만원 이상시 0.6%의 캐시백을 돌려준다. 두 카드 모두 연회비는 2000원으로 동일하다. 한편 현재 애플페이 결제를 위한 NFC(근접무선통신) 단말기를 설치한 매장으로는 주요 편의점과 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이디야커피, 폴바셋, 투썸플레이스 등이다. 단, 교통카드 기능은 티머니 등 교통카드 회사가 별도로 애플과 계약을 맺어야 하는 만큼 당분간 사용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애플페이 쓰려고요”...나에게 맞는 현대카드는?

애플페이 21일 서비스 개시…NFC 설치 매장 늘어

박민선 기자 승인 2023.03.13 11:01 | 최종 수정 2023.03.14 09:46 의견 0

애플페이 서비스가 마침내 오는 21일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서비스를 경험하려는 아이폰 사용자들의 관심이 현대카드로 이어지고 있다. 수입이 없는 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카드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현대카드 홈페이지 갈무리)

신용카드 중에선 독보적 인기템 '현대카드 ZERO Edition2'가 눈길을 끈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에서 모든 가맹점 혜택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이미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져 있다.

이 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7% 할인이 가능하다. 특히 전월실적, 할인 횟수, 할인 한도 모두 '제로'라는 점이 큰 메리트다. 또한 간편결제, 대형마트, 편의점, 음식점, 카드, 대중교통 이용시 1.5%의 특별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1만원이다.

해외 이용률이 높은 고객이라면 '현대카드 M BOOST'도 고려해볼 만하다. 업종별로 0.5~3%의 기본적립이 되고 월 10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1.5배 적립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 간편결제와 해외 가맹점 이용시 적립률은 5%까지 높아진다.

현대카드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현대카드Z Family'는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마트, 배달앱 이용시 10%의 청구 할인이 가능하다. 주유소 할인도 리터당 100원 청구 할인되며 생활요금 정기결제 시에는 7%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1만원으로 낮은 수준이나 전월 실적 조건 40만원으로 설정됐다는 점은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

학생 등 고정적 수입이 없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먼저 체크카드 가운데 후보군을 찾으면 된다. 현재 현대카드가 출시한 체크카드로는 '현대카드 M체크카드'와 '현대카드 X체크카드'가 대표적이다.

'M체크카드'는 포인트 지급형으로 월 100만원 미만 이용시 0.5%의 포인트 적립, 100만원 이상일 경우 1%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반면 'X체크카드'는 월 이용액 100만원 미만시 0.3%, 100만원 이상시 0.6%의 캐시백을 돌려준다. 두 카드 모두 연회비는 2000원으로 동일하다.

한편 현재 애플페이 결제를 위한 NFC(근접무선통신) 단말기를 설치한 매장으로는 주요 편의점과 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이디야커피, 폴바셋, 투썸플레이스 등이다. 단, 교통카드 기능은 티머니 등 교통카드 회사가 별도로 애플과 계약을 맺어야 하는 만큼 당분간 사용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