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크래프톤)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출시 6주년을 맞아 지난 6년간의 주요 기록을 공개했다. 23일 크래프톤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엑세스로 처음 출시되어 글로벌 PC/콘솔 판매량 7500만 장을 돌파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 240여 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나고 있다. 크래프톤은 보다 많은 이용자가 배틀그라운드를 접할 수 있도록 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으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해왔다. 이외에도 신규 맵과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의 재미를 이끌어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역별 맞춤형 전략 및 무료화 전환에 힘입어 신규 이용자 유입이 지속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6년 연속 스팀 최다 플레이 및 최다 세일즈 게임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 5073만개를 돌파했다. 총 플레이 시간은 163억 6011만 시간을 넘었다. 활성 이용자(액티브 유저) 수도 증가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곳은 CIS(독립국가연합) 지역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017년 대비 약 30%의 증가율을 보였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서도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6년간 게임, 차량, 아티스트 등 총 20개의 글로벌 IP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올해도 배틀그라운드는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6년간 발자취 공개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3.23 17:20 의견 0
(자료=크래프톤)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출시 6주년을 맞아 지난 6년간의 주요 기록을 공개했다.

23일 크래프톤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엑세스로 처음 출시되어 글로벌 PC/콘솔 판매량 7500만 장을 돌파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 240여 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는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나고 있다.

크래프톤은 보다 많은 이용자가 배틀그라운드를 접할 수 있도록 스팀,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으로 서비스 채널을 확장해왔다. 이외에도 신규 맵과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의 재미를 이끌어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역별 맞춤형 전략 및 무료화 전환에 힘입어 신규 이용자 유입이 지속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6년 연속 스팀 최다 플레이 및 최다 세일즈 게임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 5073만개를 돌파했다. 총 플레이 시간은 163억 6011만 시간을 넘었다. 활성 이용자(액티브 유저) 수도 증가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곳은 CIS(독립국가연합) 지역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017년 대비 약 30%의 증가율을 보였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서도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6년간 게임, 차량, 아티스트 등 총 20개의 글로벌 IP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올해도 배틀그라운드는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