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데이터앤리서치)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이 올해 서울 시민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아파트로 확인됐다. 25일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 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 집계 결과에 따르면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서울시민 관심도 1위 아파트 브랜드인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 방식은 유저가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낼 수 있는 인스타그램·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블로그 등 7개 채널 포스팅 중 작성자의 지역이 드러난 정보만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분석 결과 올 1~8월 기간 유저가 자신의 지역을 나타낸 브랜드 아파트 관련 포스팅 가운데 '롯데캐슬' 정보량이 1만 7285건으로 조사 대상 20개 브랜드 중 가장 많았다. 롯데캐슬에 대한 이 같은 관심은 올해 서울 지역에서 공급한 단지들의 분양 성적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건설이 서울 광진구에 공급한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지난 8월 서울 1순위 최다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하는 등 이례적인 청약 기록을 세우며 100% 완판됐다. 또 지난 7월 서울시 동대문구에 공급한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1순위 청약에서는 2만 1322건의 청약이 접수됐다. 평균 242대 1, 최고 320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해 서울은 물론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이 단지도 100% 계약이 이뤄졌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에 상품성 높은 단지 공급으로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롯데캐슬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아파트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롯데캐슬, 서울 시민들에게 가장 관심 많이 받은 아파트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9.25 08:34 의견 0
(자료=데이터앤리서치)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이 올해 서울 시민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아파트로 확인됐다.

25일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 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 집계 결과에 따르면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서울시민 관심도 1위 아파트 브랜드인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 방식은 유저가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낼 수 있는 인스타그램·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블로그 등 7개 채널 포스팅 중 작성자의 지역이 드러난 정보만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분석 결과 올 1~8월 기간 유저가 자신의 지역을 나타낸 브랜드 아파트 관련 포스팅 가운데 '롯데캐슬' 정보량이 1만 7285건으로 조사 대상 20개 브랜드 중 가장 많았다.

롯데캐슬에 대한 이 같은 관심은 올해 서울 지역에서 공급한 단지들의 분양 성적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건설이 서울 광진구에 공급한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지난 8월 서울 1순위 최다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하는 등 이례적인 청약 기록을 세우며 100% 완판됐다.

또 지난 7월 서울시 동대문구에 공급한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1순위 청약에서는 2만 1322건의 청약이 접수됐다. 평균 242대 1, 최고 320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해 서울은 물론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이 단지도 100% 계약이 이뤄졌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에 상품성 높은 단지 공급으로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롯데캐슬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아파트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