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성주참외콘’, ‘부산씨앗호떡콘’ 선보여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가 ‘맛’을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자체 브랜드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휴가철을 맞아 이마트24는 19일부터 성주 대표 농산물인 참외를 모티브로 한 ‘성주참외콘(2,000원)’과 부산 대표 간식인 씨앗호떡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부산씨앗호떡콘(2,000원)’을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번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2종 출시로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로컬 푸드를 세대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에 접목시켜 대중적인 친숙도가 높은 만큼 여름철 다양한 고객의 입맛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아임e 성주참외콘’은 성주 참외 과육이 담긴 아이스크림 속에 해바라기씨를 넣어 참외와 흡사한 비주얼은 물론 성주 참외 수제청이 가미돼 상큼하면서도 색다른 청량감을 선사한다. 또한 이마트24의 ‘아임e 부산씨앗호떡콘’은 계피, 호떡시럽, 땅콩가루 등이 함유돼 풍부한 시나몬 향과 특유의 고소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콘 상단에 톡톡 씹히는 견과류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씨앗호떡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지역 특산품 아이스크림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일)까지 해당 상품을 2개 구매 시 1개를 덤으로 주는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PL상품(자체개발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로컬 푸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해당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고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특히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지역 특산물의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대중에게 익숙한 로컬 푸드의 맛을 PL상품에 접목시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함은 물론 해당 상품이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전략 또한 지역 명물 상품 개발의 이유 중 하나다. 조계동 이마트24 데일리팀장은 “고객들에게 익숙한 지역 특산물을 상품 패키지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상품의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향후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지역 명물 상품군을 구축해 대중적인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해당 상품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 또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사진=G마켓) ■ G마켓·옥션, 사업자회원 대상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 선보인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바캉스 대목을 맞아 사업자회원의 비용 절감을 위해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숙박, 레저, 교육 등 휴가철 성수 업종과 관련된 필수 상품을 엄선해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휴가 시즌인 만큼, 늘어나는 수요를 위해 각종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좋은 기회다. 먼저 강력한 쿠폰 혜택을 준비했다. 가전, 생활, 레저 및 교육 관련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12% 할인쿠폰을 매일 1회 지급한다. G마켓과 옥션의 사업자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7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 할인도 준비했다. KB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5%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여름 대목 특가 상품도 풍성하게 선보인다. ‘대용량 샴푸/바디워시’, ‘호텔 수건’, ‘침구세트’ 등 숙박업에서 꼭 필요한 상품은 물론, ‘선풍기’, ‘제습기’ 등의 여름 대표 계절가전, ‘대형 풀장’, ‘수영 튜브’, ‘구명조끼’ 등 물놀이 레저 관련 상품도 준비했다. 교육업은 물론, 사업장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노트북’, ‘키보드’ 및 ‘마우스’ 등의 각종 디지털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사업자회원을 위한 특급호텔 100원딜 이벤트도 선보인다. 10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앤리조트 2박3일 숙박권’을 100원에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응모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ID당 기간 내 1회 참여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 각각 10명씩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당첨 고객은 8월 9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에 상관없이, 응모 결제금액 100원은 응모자 전원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의 사업자회원 전문관인 ‘비즈온’과 ‘비즈플러스’ 페이지 상단에서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지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바캉스철을 맞아 사업자회원 대상 매출이 증가하는 등 B2B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휴가 대목을 준비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한 만큼, 사업자회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실제로 엔데믹 이후 첫 휴가 대목을 맞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을 활용해 각종 비품을 준비하는 사업자회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7월 들어(7/1~7/13) 지마켓의 사업자회원 대상 거래액이 전년 동기 19% 증가했다.

[한지붕 유통家-신세계] 지역 농가 마음 잡는 이마트24•사업자 마음 잡는 옥션-G마켓

박진희 기자 승인 2022.07.19 16:04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성주참외콘’, ‘부산씨앗호떡콘’ 선보여

‘딜리셔스 아이디어’ 이마트24가 ‘맛’을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자체 브랜드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휴가철을 맞아 이마트24는 19일부터 성주 대표 농산물인 참외를 모티브로 한 ‘성주참외콘(2,000원)’과 부산 대표 간식인 씨앗호떡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부산씨앗호떡콘(2,000원)’을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번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2종 출시로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로컬 푸드를 세대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에 접목시켜 대중적인 친숙도가 높은 만큼 여름철 다양한 고객의 입맛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아임e 성주참외콘’은 성주 참외 과육이 담긴 아이스크림 속에 해바라기씨를 넣어 참외와 흡사한 비주얼은 물론 성주 참외 수제청이 가미돼 상큼하면서도 색다른 청량감을 선사한다.

또한 이마트24의 ‘아임e 부산씨앗호떡콘’은 계피, 호떡시럽, 땅콩가루 등이 함유돼 풍부한 시나몬 향과 특유의 고소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콘 상단에 톡톡 씹히는 견과류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씨앗호떡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지역 특산품 아이스크림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일)까지 해당 상품을 2개 구매 시 1개를 덤으로 주는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멤버십)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이마트24가 이처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PL상품(자체개발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로컬 푸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해당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고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특히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지역 특산물의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대중에게 익숙한 로컬 푸드의 맛을 PL상품에 접목시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함은 물론 해당 상품이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는 전략 또한 지역 명물 상품 개발의 이유 중 하나다.

조계동 이마트24 데일리팀장은 “고객들에게 익숙한 지역 특산물을 상품 패키지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상품의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향후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지역 명물 상품군을 구축해 대중적인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해당 상품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 또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사진=G마켓)

■ G마켓·옥션, 사업자회원 대상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 선보인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바캉스 대목을 맞아 사업자회원의 비용 절감을 위해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숙박, 레저, 교육 등 휴가철 성수 업종과 관련된 필수 상품을 엄선해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휴가 시즌인 만큼, 늘어나는 수요를 위해 각종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좋은 기회다.

먼저 강력한 쿠폰 혜택을 준비했다. 가전, 생활, 레저 및 교육 관련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12% 할인쿠폰을 매일 1회 지급한다. G마켓과 옥션의 사업자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7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 할인도 준비했다. KB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5%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여름 대목 특가 상품도 풍성하게 선보인다. ‘대용량 샴푸/바디워시’, ‘호텔 수건’, ‘침구세트’ 등 숙박업에서 꼭 필요한 상품은 물론, ‘선풍기’, ‘제습기’ 등의 여름 대표 계절가전, ‘대형 풀장’, ‘수영 튜브’, ‘구명조끼’ 등 물놀이 레저 관련 상품도 준비했다. 교육업은 물론, 사업장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노트북’, ‘키보드’ 및 ‘마우스’ 등의 각종 디지털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사업자회원을 위한 특급호텔 100원딜 이벤트도 선보인다. 10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앤리조트 2박3일 숙박권’을 100원에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응모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ID당 기간 내 1회 참여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 각각 10명씩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당첨 고객은 8월 9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에 상관없이, 응모 결제금액 100원은 응모자 전원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의 사업자회원 전문관인 ‘비즈온’과 ‘비즈플러스’ 페이지 상단에서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지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바캉스철을 맞아 사업자회원 대상 매출이 증가하는 등 B2B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휴가 대목을 준비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한 만큼, 사업자회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실제로 엔데믹 이후 첫 휴가 대목을 맞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을 활용해 각종 비품을 준비하는 사업자회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7월 들어(7/1~7/13) 지마켓의 사업자회원 대상 거래액이 전년 동기 19% 증가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