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가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 매각 추진을 중단한다. 카카오모빌리티 노사의 사회 지속 성장 의지를 존중하고 이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는 18일 "카카오모빌리티의 주주구성 변경을 검토했으나 이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그동안 카카오는 자회사인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 중 일부를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에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 었으나 이를 전면 취소했다. 카카오공도체얼라이언스센터(CAC)는 향후 카카오모빌리티 노사가 도출한 사회와 지속 성장 의지를 존중하고, 이를 구체화해 실행해 나가는 것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 카카오가 카카오모빌리티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가 있은 직후 두 달만이다. 매각설이 수면 위로 떠오른 후 카카오 공동체 노동조합 크루유니언을 중심으로 매각 반대 목소리가 높아졌다. 지난달 25일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CAC 측에 자사 매각 검토 유보를 요청하는 등 모빌리티 매각 반대 기류가 강해졌다. 특히 카카오가 카카오모빌리티에 계속된 골목상권 침해 논란을 피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 매각이라는 강수를 뒀다는 비판이 나오기도 했다. 이후 카카오모빌리 노사공동체인 '모빌리티 사회의 지속 성장을 위한 협의체(이하 지속성장 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인 성장안과 혁신안을 내놓았다. CAC에 따르면 지속성장 협의체는 '혁신과 성장, 동반과 공유'라는 4개의 의제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속성장과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국민이 겪고 있는 이동 문제 해결하기 위한 혁신과 모틸리티 파트너 및 이동 약자들과 동반성장하며 기술과 데이터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CAC는 카카오모빌리티 협의체가 도출한 방향성을 존중해, 그동안 검토했던 주주구성 변경 검토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카카오 공동체센터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들의 이동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성장과 혁신을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홍은택 각자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 공동체센터는 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혁신에 기반해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 모빌리티 생태계의 성장을 카카오모빌리티가 계속해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모빌리티 매각 추진 중단…“사회와 지속 성장 의지 존중”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8.18 11:10 의견 0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가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 매각 추진을 중단한다. 카카오모빌리티 노사의 사회 지속 성장 의지를 존중하고 이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는 18일 "카카오모빌리티의 주주구성 변경을 검토했으나 이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그동안 카카오는 자회사인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 중 일부를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에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 었으나 이를 전면 취소했다.

카카오공도체얼라이언스센터(CAC)는 향후 카카오모빌리티 노사가 도출한 사회와 지속 성장 의지를 존중하고, 이를 구체화해 실행해 나가는 것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 카카오가 카카오모빌리티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가 있은 직후 두 달만이다.

매각설이 수면 위로 떠오른 후 카카오 공동체 노동조합 크루유니언을 중심으로 매각 반대 목소리가 높아졌다. 지난달 25일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CAC 측에 자사 매각 검토 유보를 요청하는 등 모빌리티 매각 반대 기류가 강해졌다.

특히 카카오가 카카오모빌리티에 계속된 골목상권 침해 논란을 피하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 매각이라는 강수를 뒀다는 비판이 나오기도 했다.

이후 카카오모빌리 노사공동체인 '모빌리티 사회의 지속 성장을 위한 협의체(이하 지속성장 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인 성장안과 혁신안을 내놓았다.

CAC에 따르면 지속성장 협의체는 '혁신과 성장, 동반과 공유'라는 4개의 의제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속성장과 혁신을 이뤄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국민이 겪고 있는 이동 문제 해결하기 위한 혁신과 모틸리티 파트너 및 이동 약자들과 동반성장하며 기술과 데이터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CAC는 카카오모빌리티 협의체가 도출한 방향성을 존중해, 그동안 검토했던 주주구성 변경 검토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카카오 공동체센터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들의 이동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성장과 혁신을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홍은택 각자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 공동체센터는 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혁신에 기반해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 모빌리티 생태계의 성장을 카카오모빌리티가 계속해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