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 차트에서 13주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자료=샤잠 SNS) 최근 진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독보적 저력을 과시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샤잠 'TOP 10 아티스트' 차트에서 한국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기록인 1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앞서 방탄소년단 역시 해당 차트 1위를 차지, 이로써 진은 솔로 아티스트와 그룹을 모두 1위에 올린 유일한 K팝 아티스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자료=샤잠)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311만 샤잠을 돌파하며 다시 한번 글로벌 인기를 보여줬다. 해당 곡은 발매 37일만에 2022년 발매된 K팝 중 최초로 200만 샤잠을 달성했다. 특히 진의 발매와 동시에 샤잠 '글로벌 TOP 200'에서 진입해 총 23일의 1위를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뿐만 아니라 'The Astronaut'은 샤잠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아르헨티나 등 각 국 차트에도 차트인하며 인기를 빛내고 있다. 이처럼 탁월한 보컬 실력과 특유의 아름다운 음색을 지닌 진은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눈부신 신기록을 쓰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K팝 아티스트 ‘최장’ 1위...‘탁월한 보컬’

반경림 기자 승인 2022.12.08 09:16 의견 1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 차트에서 13주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자료=샤잠 SNS)

최근 진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독보적 저력을 과시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샤잠 'TOP 10 아티스트' 차트에서 한국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기록인 1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앞서 방탄소년단 역시 해당 차트 1위를 차지, 이로써 진은 솔로 아티스트와 그룹을 모두 1위에 올린 유일한 K팝 아티스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자료=샤잠)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311만 샤잠을 돌파하며 다시 한번 글로벌 인기를 보여줬다. 해당 곡은 발매 37일만에 2022년 발매된 K팝 중 최초로 200만 샤잠을 달성했다. 특히 진의 발매와 동시에 샤잠 '글로벌 TOP 200'에서 진입해 총 23일의 1위를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뿐만 아니라 'The Astronaut'은 샤잠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아르헨티나 등 각 국 차트에도 차트인하며 인기를 빛내고 있다. 이처럼 탁월한 보컬 실력과 특유의 아름다운 음색을 지닌 진은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눈부신 신기록을 쓰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