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일본 닌텐도가 오는 21일 오후 11시 닌텐도 다이렉트 프레젠테이션을 방송한다고 공식 밝혔다. 닌텐도 다이렉트는 이날 트위치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약 25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20일 폴리곤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파트너 개발사들의 쇼케이스가 될 전망이다. 현재 닌텐도의 신작 라인업은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 ‘루이지 멘션2’, ‘페이퍼 마리오 리메이크’ 등이다. 특히 ‘메트로이드 프라임4’의 리메이크 및 리마스터 여부가 주목받는다. 앞서 외신은 닌텐도가 새로운 콘솔(닌텐도 스위치2)을 위해 ‘메트로이드 프라임4’ 출시를 조정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또한 게임프리크의 포켓몬스터 신작 관련 정보가 발표될 지 업계의 관심이 모인다. 앞서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과 같이 신작을 출시한 후 업그레이드를 거쳐 ‘닌텐도 스위치2’ 용으로 다시 공개할 수 있어서다. 외신들은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닌텐도 스위치 2’가 발표될 가능성은 적지만, 2025년 1분기쯤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닌텐도 다이렉트, 21일 개최…'메트로이드 프라임' 신작 나오나

오는 21일 오후 11시 유튜브·트위치 방송 예고
차기 콘솔 '닌텐도 스위치2'는 내년 1분기로 연기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2.20 09:38 | 최종 수정 2024.02.20 09:40 의견 0
(사진=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일본 닌텐도가 오는 21일 오후 11시 닌텐도 다이렉트 프레젠테이션을 방송한다고 공식 밝혔다. 닌텐도 다이렉트는 이날 트위치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약 25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20일 폴리곤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파트너 개발사들의 쇼케이스가 될 전망이다. 현재 닌텐도의 신작 라인업은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 ‘루이지 멘션2’, ‘페이퍼 마리오 리메이크’ 등이다.

특히 ‘메트로이드 프라임4’의 리메이크 및 리마스터 여부가 주목받는다. 앞서 외신은 닌텐도가 새로운 콘솔(닌텐도 스위치2)을 위해 ‘메트로이드 프라임4’ 출시를 조정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또한 게임프리크의 포켓몬스터 신작 관련 정보가 발표될 지 업계의 관심이 모인다. 앞서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과 같이 신작을 출시한 후 업그레이드를 거쳐 ‘닌텐도 스위치2’ 용으로 다시 공개할 수 있어서다.

외신들은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닌텐도 스위치 2’가 발표될 가능성은 적지만, 2025년 1분기쯤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