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hc그룹 bhc치킨은 첫 해외 매장을 연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뿌링클’ 시리즈가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집계 대상에 포함된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bhc치킨이 진출한 5개국이다. 1위를 차지한 ‘뿌링클’은 달콤한 시즈닝이 뿌려진 치킨 위에 새콤한 뿌링뿌링소스를 곁들인 bhc치킨 시그니처 메뉴다. 2014년 11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9년만에 약 1억개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도 ‘뿌링클’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약 25%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누적 판매량 22만개를 돌파했다. bhc치킨은 ‘뿌링클’의 글로벌 인기 요인으로 현지인에게 생소한 치즈 시즈닝 베이스 치킨이라는 독창성, K-치킨 대표 메뉴 중 하나라는 점 등을 꼽았다. 해외 판매량 2~4위는 ▲후라이드(7.1%) ▲맛초킹(6%) ▲골드킹(4.3%)시리즈 순으로 집계됐다. 5위로는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바삭한 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사이드 메뉴 ▲뿌링치즈볼(4.2%)이 차지했다. ‘뿌링치즈볼’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만여개에 달한다. bhc치킨은 K-푸드에 대한 현지 관심을 반영해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치킨과 어울리는 다양한 현지 특화 메뉴를 함께 출시하고 있다. 이 중 ‘라볶이’가 판매 상위 한식 메뉴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지난해 4월 문을 연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1호점은 한 달 만에 무려 2만3000여명이 방문하며 bhc치킨과 한국식 치킨에 대한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온 바 있다. 지난 1월 개점한 태국 1호점 ‘bhc센트럴월드점’도 방문객 수 2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K-팝과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콘텐츠를 접하는 이들이 늘면서 한국 식품, 특히 K-치킨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자사 글로벌 매장 판매 실적도 증가세를 보이는 중”이라며 “동남아뿐만 아니라 지난해 진출한 북미 지역에서도 시장을 본격 확대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외서도 ‘뿌링클’ 통했다”…bhc치킨, 글로벌 베스트셀러 메뉴 공개

해외 시장 판매 비중 ‘뿌링클’ 시리즈가 1위…누적 판매량 22만개 돌파
‘후라이드’, ‘맛초킹’, ‘골드킹’, ‘치즈볼’이 2위~5위 차지…‘라볶이’도 인기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2.22 10:29 의견 0
사진=bhc그룹

bhc치킨은 첫 해외 매장을 연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뿌링클’ 시리즈가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집계 대상에 포함된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bhc치킨이 진출한 5개국이다.

1위를 차지한 ‘뿌링클’은 달콤한 시즈닝이 뿌려진 치킨 위에 새콤한 뿌링뿌링소스를 곁들인 bhc치킨 시그니처 메뉴다. 2014년 11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9년만에 약 1억개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도 ‘뿌링클’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약 25%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누적 판매량 22만개를 돌파했다. bhc치킨은 ‘뿌링클’의 글로벌 인기 요인으로 현지인에게 생소한 치즈 시즈닝 베이스 치킨이라는 독창성, K-치킨 대표 메뉴 중 하나라는 점 등을 꼽았다.

해외 판매량 2~4위는 ▲후라이드(7.1%) ▲맛초킹(6%) ▲골드킹(4.3%)시리즈 순으로 집계됐다. 5위로는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바삭한 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사이드 메뉴 ▲뿌링치즈볼(4.2%)이 차지했다. ‘뿌링치즈볼’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만여개에 달한다. bhc치킨은 K-푸드에 대한 현지 관심을 반영해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치킨과 어울리는 다양한 현지 특화 메뉴를 함께 출시하고 있다. 이 중 ‘라볶이’가 판매 상위 한식 메뉴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지난해 4월 문을 연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1호점은 한 달 만에 무려 2만3000여명이 방문하며 bhc치킨과 한국식 치킨에 대한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온 바 있다. 지난 1월 개점한 태국 1호점 ‘bhc센트럴월드점’도 방문객 수 2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K-팝과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콘텐츠를 접하는 이들이 늘면서 한국 식품, 특히 K-치킨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자사 글로벌 매장 판매 실적도 증가세를 보이는 중”이라며 “동남아뿐만 아니라 지난해 진출한 북미 지역에서도 시장을 본격 확대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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