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디다스.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센터가 지역의 특성을 살린 Z세대 맞춤형 브랜드센터로 재개장한다. 아디다스코리아(대표이사 피터곽, 이하 아디다스)는 홍대 브랜드센터가 Z세대 등 젊은 유동 인구가 많은 홍대 지역 특성에 맞게 공간 및 제품을 재구성, 배치하는 등 젊고 트렌디한 매장으로 새롭게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홍대 브랜드센터는 지상 3층, 총 1,000㎡(약 300평) 규모로, 층별 컨셉을 명확히 구분, 고객 동선에 따라 아디다스만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타일리쉬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를 1층에 전면 배치하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및 퍼포먼스의 모든 신발 라인업을 3층으로 배치한 것도 홍대 브랜드센터 대표적인 변화다. 이번 재개장과 함께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아트 스튜디오(Art Studio)’로 컨셉을 반영한 것도 특징이다. 젊은 감각 다양한 국내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매장 곳곳이 아트 퍼포먼스로 꾸며지게 되며, 여기에 더해 아디다스와 콜라보를 통해 재해석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디다스 명동 매장에 이어 ‘메이드 포 유(Made for you)’ 서비스도 선보인다. 매장 2층 공간에 자리한 ‘메이드 포 유’에서는 고객이 아디다스 상품에 고객 취향 및 니즈에 맞춰 자수, 패치, 디지털 프린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다. 아디다스는 이번 재개장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라이브 아트 쇼(Live Art Show)’를 진행하며, 아티스트와 함께 자신 취향에 맞춰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메이드 포 유 드로잉(Made For You Drawing)’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 아트 쇼’에서는 핑거 페인트 아티스트 지심세연 작가, 팝 아티스트 이사라 작가 아트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지심세연 작가는 오는 12, 13일 양일간 아디다스 요소를 결합해 ‘폭발, 불꽃 그리고 분출’이라는 주제로 핑거 페인트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사라 작가는 오는 19, 20일 양일간 아디다스 로고를 파스텔톤의 사랑스러운 감성과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할 예정이다. ‘메이드 포 유 드로잉(Made For You Drawing)’ 서비스에서는 아디다스 블랭크 티셔츠 및 지정 신발 제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래피티 아티스트 ‘닌볼트’, 커스텀 아티스트 ‘서드라이프’와 커스텀 디자인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디다스코리아 관계자는 “아디다스코리아 홍대 브랜드센터 재개장은 독립마켓으로 격상으로 한 차원 높은 현지화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됨에 따라 홍대 지역 특성에 맞는 젊은 고객층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며 “홍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최고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거듭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Z세대 맞춤형 매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센터, Z세대 위한 ‘맞춤형 매장’으로 재탄생

Z세대 상권인 홍대 특성에 맞춰 공간 및 제품 재구성 배치해 고객 경험 극대화
‘아트 스튜디오(Art Studio)’ 컨셉 등도 도입,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 통한 아트 퍼포먼스 구현
재개장 이벤트로 ‘라이브 아트 쇼’ 및 ‘메이드 포 유 드로잉 서비스’ 오는 21일까지 선봬

전지현 승인 2024.04.11 11:39 의견 0
사진=아디다스.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센터가 지역의 특성을 살린 Z세대 맞춤형 브랜드센터로 재개장한다. 아디다스코리아(대표이사 피터곽, 이하 아디다스)는 홍대 브랜드센터가 Z세대 등 젊은 유동 인구가 많은 홍대 지역 특성에 맞게 공간 및 제품을 재구성, 배치하는 등 젊고 트렌디한 매장으로 새롭게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홍대 브랜드센터는 지상 3층, 총 1,000㎡(약 300평) 규모로, 층별 컨셉을 명확히 구분, 고객 동선에 따라 아디다스만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타일리쉬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를 1층에 전면 배치하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및 퍼포먼스의 모든 신발 라인업을 3층으로 배치한 것도 홍대 브랜드센터 대표적인 변화다.

이번 재개장과 함께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아트 스튜디오(Art Studio)’로 컨셉을 반영한 것도 특징이다. 젊은 감각 다양한 국내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매장 곳곳이 아트 퍼포먼스로 꾸며지게 되며, 여기에 더해 아디다스와 콜라보를 통해 재해석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디다스 명동 매장에 이어 ‘메이드 포 유(Made for you)’ 서비스도 선보인다.

매장 2층 공간에 자리한 ‘메이드 포 유’에서는 고객이 아디다스 상품에 고객 취향 및 니즈에 맞춰 자수, 패치, 디지털 프린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다. 아디다스는 이번 재개장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라이브 아트 쇼(Live Art Show)’를 진행하며, 아티스트와 함께 자신 취향에 맞춰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메이드 포 유 드로잉(Made For You Drawing)’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 아트 쇼’에서는 핑거 페인트 아티스트 지심세연 작가, 팝 아티스트 이사라 작가 아트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지심세연 작가는 오는 12, 13일 양일간 아디다스 요소를 결합해 ‘폭발, 불꽃 그리고 분출’이라는 주제로 핑거 페인트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사라 작가는 오는 19, 20일 양일간 아디다스 로고를 파스텔톤의 사랑스러운 감성과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할 예정이다.

‘메이드 포 유 드로잉(Made For You Drawing)’ 서비스에서는 아디다스 블랭크 티셔츠 및 지정 신발 제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래피티 아티스트 ‘닌볼트’, 커스텀 아티스트 ‘서드라이프’와 커스텀 디자인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디다스코리아 관계자는 “아디다스코리아 홍대 브랜드센터 재개장은 독립마켓으로 격상으로 한 차원 높은 현지화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됨에 따라 홍대 지역 특성에 맞는 젊은 고객층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며 “홍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최고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거듭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Z세대 맞춤형 매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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