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너시스BBQ BBQ가 2022년 5월 이후 만 2년만에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을 평균 6.3% 인상 조정한다고 21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23일부터 BBQ의 총 110개 판매 제품 중 23개 제품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을 평균 6.3% 인상 조정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황금올리브치킨 후라이드’ 가격은 2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2만1500원에서 2만4000원으로 변경된다. ‘황금올리브치킨 속안심’, ‘깐풍치킨’, ‘자메이카소떡만나치킨’ 등 치킨류(30개) 제품과 피자·버거 등 사이드 메뉴 전체(26개) 등 56개 제품 가격은 동결한다. 또한 31개 제품에 대해서는 증량을 통해 가격인하 효과를 줬다. 특히 이들 중 ‘깐풍치킨’, ‘극한왕갈비치킨’, ‘소이갈릭스치킨’, ‘단짠갈릭치킨’, ‘착착갈릭치킨’, ‘바삭갈릭치킨’ 등 6종 콤보 제품은 가격 변동 없이 제품에 닭다리를 1개 추가 구성해 소비자들의 혜택을 강화했다. 나머지 25개 제품(자메이카소떡만나치킨·극한왕갈비치킨 등 닭다리 15종, 황금올리브치킨·크런치버터치킨 등 콤보 9종, 스모크치킨)은 가격이 소폭 인상 조정됐으나 증량을 통해 가격 인하 효과를 가져왔다. ‘자메이카소떡만나치킨 닭다리’, ‘크런치버터치킨 닭다리’ 등 닭다리로만 구성된 15개 제품의 경우 조각 수를 기존 8개에서 2개 늘려 10개로 증량했다. ‘황금올리브치킨 콤보’, ‘자메이카소떡만나치킨 콤보’ 등 콤보 9개 제품 역시 닭다리 조각수를 기존 4개에서 5개로 확대하면서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 인하효과를 가져왔다. ‘스모크치킨’도 기존 4조각에서 5조각으로 추가 구성했다. BBQ 측은 이번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 조정이 원·부재료 가격의 상승, 최저임금, 임차료 및 기타 유틸리티 비용(가스비, 전기비 등)의 급격한 상승으로 가맹점(소상공인, 패밀리)이 수익성 악화를 더 이상 견딜 수 없어서 단행한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BBQ 자체 조사결과 가맹점(매출 상위 40% 점포 기준)의 올해 4월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가량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10% 가까이 감소하는 등 가맹점 운영난은 심각한 상황이다. BBQ는 매년 오르고 있는 원·부재료 가격 상승, 인건비, 임대료, 유틸리티 비용 및 기타 배달앱 수수료와 배달라이더 비용 등 상승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치킨업계에서는 지난 2023년 초부터 연이어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BBQ는 정부 물가안정대책에 최대한 협조하고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원·부재료 인상분을 약 1년 이상 본사 자체에서 감내하고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을 동결해왔다는 입장이다. BBQ는 이번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 조정분의 90% 이상이 가맹점에 돌아갈 것으로 분석하며 가맹점의 악화된 수익을 일부나마 개선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BBQ는 e-쿠폰 차액에 대한 부담도 본사와 가맹점이 각각 50%씩 분담하기로 했다. BBQ 관계자는 “가격을 조정하게 돼 고객에게 죄송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지속되는 원·부자재 가격 상승, 최저임금, 임대료, 유틸리티 비용 상승 및 배달앱 수수료와 배달라이더 비용 급등으로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BBQ, 23개 제품 가격 평균 6.3% 인상…“황금올리브 2만3000원”

총 110개 제품 중 56개 동결, 31개 제품은 증량으로 가격 인하 효과
지속적으로 악화된 가맹점 수익 개선 위해 권장 판매 가격 일부 조정
정부 물가 안정 시책에 따라 권장 판매 가격 조정폭 최소화 노력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5.21 11:43 의견 0
사진=제너시스BBQ

BBQ가 2022년 5월 이후 만 2년만에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을 평균 6.3% 인상 조정한다고 21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23일부터 BBQ의 총 110개 판매 제품 중 23개 제품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을 평균 6.3% 인상 조정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황금올리브치킨 후라이드’ 가격은 2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2만1500원에서 2만4000원으로 변경된다.

‘황금올리브치킨 속안심’, ‘깐풍치킨’, ‘자메이카소떡만나치킨’ 등 치킨류(30개) 제품과 피자·버거 등 사이드 메뉴 전체(26개) 등 56개 제품 가격은 동결한다. 또한 31개 제품에 대해서는 증량을 통해 가격인하 효과를 줬다.

특히 이들 중 ‘깐풍치킨’, ‘극한왕갈비치킨’, ‘소이갈릭스치킨’, ‘단짠갈릭치킨’, ‘착착갈릭치킨’, ‘바삭갈릭치킨’ 등 6종 콤보 제품은 가격 변동 없이 제품에 닭다리를 1개 추가 구성해 소비자들의 혜택을 강화했다. 나머지 25개 제품(자메이카소떡만나치킨·극한왕갈비치킨 등 닭다리 15종, 황금올리브치킨·크런치버터치킨 등 콤보 9종, 스모크치킨)은 가격이 소폭 인상 조정됐으나 증량을 통해 가격 인하 효과를 가져왔다.

‘자메이카소떡만나치킨 닭다리’, ‘크런치버터치킨 닭다리’ 등 닭다리로만 구성된 15개 제품의 경우 조각 수를 기존 8개에서 2개 늘려 10개로 증량했다. ‘황금올리브치킨 콤보’, ‘자메이카소떡만나치킨 콤보’ 등 콤보 9개 제품 역시 닭다리 조각수를 기존 4개에서 5개로 확대하면서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 인하효과를 가져왔다. ‘스모크치킨’도 기존 4조각에서 5조각으로 추가 구성했다.

BBQ 측은 이번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 조정이 원·부재료 가격의 상승, 최저임금, 임차료 및 기타 유틸리티 비용(가스비, 전기비 등)의 급격한 상승으로 가맹점(소상공인, 패밀리)이 수익성 악화를 더 이상 견딜 수 없어서 단행한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BBQ 자체 조사결과 가맹점(매출 상위 40% 점포 기준)의 올해 4월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가량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10% 가까이 감소하는 등 가맹점 운영난은 심각한 상황이다. BBQ는 매년 오르고 있는 원·부재료 가격 상승, 인건비, 임대료, 유틸리티 비용 및 기타 배달앱 수수료와 배달라이더 비용 등 상승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치킨업계에서는 지난 2023년 초부터 연이어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BBQ는 정부 물가안정대책에 최대한 협조하고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원·부재료 인상분을 약 1년 이상 본사 자체에서 감내하고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을 동결해왔다는 입장이다. BBQ는 이번 소비자 권장 판매 가격 조정분의 90% 이상이 가맹점에 돌아갈 것으로 분석하며 가맹점의 악화된 수익을 일부나마 개선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BBQ는 e-쿠폰 차액에 대한 부담도 본사와 가맹점이 각각 50%씩 분담하기로 했다.

BBQ 관계자는 “가격을 조정하게 돼 고객에게 죄송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지속되는 원·부자재 가격 상승, 최저임금, 임대료, 유틸리티 비용 상승 및 배달앱 수수료와 배달라이더 비용 급등으로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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