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던킨, 영국 프리미엄 로얄 밀크티의 맛 담은 ‘로얄 밀크티 도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4월 이달의 도넛으로 ‘로얄 밀크티 도넛’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로얄 밀크티 도넛’은 영국의 애프터눈 티타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으로, 고소한 향미의 ‘저지 우유’로 반죽한 도넛 위에 ‘우바 홍차’로 만든 밀크티 글레이즈를 듬뿍 입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향긋한 밀크티의 풍미가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원료로 사용된 저지 우유는 영국 왕실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우유로, 고소한 향미를 자랑한다. 또 세계 3대 홍차로 유명한 ‘우바 홍차’를 우려내 홍차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이 우유와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4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SK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T데이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던킨 매장 이용 시 T멤버십의 T 데이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전품목 4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우주패스’ 상품 가입 고객의 경우 50%의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4월 새롭게 선보이는 ‘로얄 밀크티 도넛’은 고품질의 원료를 사용해 도넛의 맛과 풍미를 업그레이드한 던킨의 프리미엄 디저트”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던킨만의 프리미엄 도넛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 SPC 파리바게뜨,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로 차별화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만우절(4월 1일)을 앞두고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 4종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밥은 먹고 다니냐?’라는 주제로, 한국인의 ‘밥심’을 ‘빵심’으로 표현한 페이크푸드 형태의 이색 제품 4종으로 구성됐다. 특별한 경험을 찾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식사 메뉴의 비주얼을 재치있게 구현한 점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출시 이후 인스타그램 및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뛰어난 맛과 비주얼에 대한 리뷰가 이어지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만우절을 기념한 이색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SPC] 프리미엄·펀슈머 트렌드 담은 던킨·파리바게뜨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3.31 09:53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던킨, 영국 프리미엄 로얄 밀크티의 맛 담은 ‘로얄 밀크티 도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4월 이달의 도넛으로 ‘로얄 밀크티 도넛’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로얄 밀크티 도넛’은 영국의 애프터눈 티타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으로, 고소한 향미의 ‘저지 우유’로 반죽한 도넛 위에 ‘우바 홍차’로 만든 밀크티 글레이즈를 듬뿍 입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향긋한 밀크티의 풍미가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원료로 사용된 저지 우유는 영국 왕실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우유로, 고소한 향미를 자랑한다. 또 세계 3대 홍차로 유명한 ‘우바 홍차’를 우려내 홍차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이 우유와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4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SK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T데이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던킨 매장 이용 시 T멤버십의 T 데이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전품목 4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우주패스’ 상품 가입 고객의 경우 50%의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4월 새롭게 선보이는 ‘로얄 밀크티 도넛’은 고품질의 원료를 사용해 도넛의 맛과 풍미를 업그레이드한 던킨의 프리미엄 디저트”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던킨만의 프리미엄 도넛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 SPC 파리바게뜨,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로 차별화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만우절(4월 1일)을 앞두고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 4종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밥은 먹고 다니냐?’라는 주제로, 한국인의 ‘밥심’을 ‘빵심’으로 표현한 페이크푸드 형태의 이색 제품 4종으로 구성됐다. 특별한 경험을 찾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식사 메뉴의 비주얼을 재치있게 구현한 점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출시 이후 인스타그램 및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뛰어난 맛과 비주얼에 대한 리뷰가 이어지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만우절을 기념한 이색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