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에디션 강남 전경. (사진=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강남 고급주거시설들이 편리한 주차환경을 내세워 수요자들을 공략한다. 7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입주가 진행 중인 '원에디션 강남'이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단지는 총 343세대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자주식 주차공간을 갖췄다. 단지가 지하 5층~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에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등으로 구성된 걸 고려하면 넉넉한 주차공간이다. 사업주체인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는데다 고소득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쓴 만큼 입주민들의 만족도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시행사에서 이 같은 주차공간을 강조한 배경에는 과거 강남권에서 분양한 고급 주거시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사례가 많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분양한 ‘펜트힐 논현’ 은 자주식 주차공간을 확보한 점을 내세웠고 분양 개시 후 단기간 내 완판에 성공했다. 이어 2022년 서초구 반포동에 공급된 ‘인시그니아 반포’ 역시 모든 물량 소진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100% 자주식 주차장이 조성된다. 이밖에도 ‘루카 831’ 을 비롯해 ‘레이어 청담’ 등도 편리한 주차여건을 부각해 수요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차량 등록대수가 매년 증가하는 등 자주식 주차공간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음에도 비용이나 여러 여건 등으로 인해 기계식 주차장을 설치하는 고급주거시설 사례가 많다"면서 "강남 3구에서 편리한 주차 여건을 갖춘 고급주거시설을 선호하는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 고급 주거시설, 주차 편의성 확대로 수요자 공략

"넉넉한 주차공간 및 자주식 주차 시설 선호도 높아"

정지수 기자 승인 2024.03.07 17:27 의견 0
원에디션 강남 전경. (사진=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강남 고급주거시설들이 편리한 주차환경을 내세워 수요자들을 공략한다.

7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입주가 진행 중인 '원에디션 강남'이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단지는 총 343세대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자주식 주차공간을 갖췄다. 단지가 지하 5층~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에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등으로 구성된 걸 고려하면 넉넉한 주차공간이다.

사업주체인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는데다 고소득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쓴 만큼 입주민들의 만족도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시행사에서 이 같은 주차공간을 강조한 배경에는 과거 강남권에서 분양한 고급 주거시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사례가 많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분양한 ‘펜트힐 논현’ 은 자주식 주차공간을 확보한 점을 내세웠고 분양 개시 후 단기간 내 완판에 성공했다. 이어 2022년 서초구 반포동에 공급된 ‘인시그니아 반포’ 역시 모든 물량 소진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100% 자주식 주차장이 조성된다.

이밖에도 ‘루카 831’ 을 비롯해 ‘레이어 청담’ 등도 편리한 주차여건을 부각해 수요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차량 등록대수가 매년 증가하는 등 자주식 주차공간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음에도 비용이나 여러 여건 등으로 인해 기계식 주차장을 설치하는 고급주거시설 사례가 많다"면서 "강남 3구에서 편리한 주차 여건을 갖춘 고급주거시설을 선호하는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