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이른바 프랑스식 홍콩요리 전문점 '면식범'이 전파를 탔다. 최근 인기가 높은 마라소스 요리에 이색적인 메뉴까지 맛볼 수 있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중이다. 29일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서울 마포구의 홍콩요리 레스토랑 '면식범'이 소개됐다. 홍콩요리를 기반으로 한 면과 밥 요리에서 냉채와 튀김 등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마라탄탄멘'과 '트러프 에그누들' 등이 대표 메뉴다. '면식범'이란 가게명은 범죄 관련 뉴스에서나 볼 수 있을 법 하지만 실제는 전혀 무관하다. '밀가루 면'과 '먹을 식' '떨칠 범'을 조합한 한자로, 밀가루로 만든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란 의미다. 한편 '면식범'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거제도 맛짐 '효진수산횟집'과 서울 신림동의 '치킨공방', 경기도 화성시의 '비트라제이' 등이 소개됐다.

'면식범', 홍콩식 '마라탄탄멘'에서 '트러플 에그누들'까지

'면식범', 밀가루 요리의 신세계

김현 기자 승인 2020.01.29 20:42 의견 0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이른바 프랑스식 홍콩요리 전문점 '면식범'이 전파를 탔다. 최근 인기가 높은 마라소스 요리에 이색적인 메뉴까지 맛볼 수 있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중이다.

29일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서울 마포구의 홍콩요리 레스토랑 '면식범'이 소개됐다. 홍콩요리를 기반으로 한 면과 밥 요리에서 냉채와 튀김 등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마라탄탄멘'과 '트러프 에그누들' 등이 대표 메뉴다.

'면식범'이란 가게명은 범죄 관련 뉴스에서나 볼 수 있을 법 하지만 실제는 전혀 무관하다. '밀가루 면'과 '먹을 식' '떨칠 범'을 조합한 한자로, 밀가루로 만든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란 의미다.

한편 '면식범'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거제도 맛짐 '효진수산횟집'과 서울 신림동의 '치킨공방', 경기도 화성시의 '비트라제이' 등이 소개됐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