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 싱글 ’The Astronaut‘이 99개국에서 1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슈퍼 파워를 과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진은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을 발매했다. 공개와 동시에 해당 곡은 멕시코를 시작으로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미국,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나미비아 등 총 99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자료=유튜브 하이브 레이블즈) 이로써 진은 ‘Moon’, ‘Yours’에 이어 아이튠즈 톱송 차트 90개국 이상 1위에 솔로 3곡을 보유한 아티스트가 됐다. 앞서 발매한 모든 솔로곡(Epiphany, Awake, 슈퍼참치, 어비스, 이 밤)이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진의 ’The Astronaut‘은 1시간 23분만에 팝의 고장인 미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는 2022년 한국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른 시간이다. (자료=WMA SNS) 이에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진의 ’The Astronaut‘이 아이튠즈 90개국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1시간 23분 만에 미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한 2022년 가장 빠른 한국곡이 됐다”고 축하했다. (자료=멜론) 뮤직비디오 조회수 및 순위에 대한 설명도 이어갔다. 진의 ’The Astronaut‘ 뮤직 비디오는 공개 20분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넘기며, 12시간 30분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현재 조회수 2700만회를 달성 중이다. (자료=유튜브 하이브 레이블즈) 또한 2022년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른 1시간 4분 만에 좋아요 수 100만을 넘겼으며, 13시간 13분 만에 300만을 달성해 진의 압도적 인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해당 뮤직 비디오는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미국, 인도네시아, 칠레, 멕시코, 페루, 싱가포르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며 82개국에 트렌딩됐다. 또한 ‘The Astronaut’ 뮤직비디오 티저(Teaser)가 3위를 차지하고 있어 진의 글로벌 화제성을 증명했다. (자료=한터차트) 진의 ‘The Astronaut’ 앨범은 발매 첫날에만 K-POP 실시간 음반/음원 판매량 차트인 ‘한터차트’(hanteochart)에서 판매량 70만장 이상을 기록, 한국 남자 솔로 아티스트 중 3번째로 많이 판매된 앨범이 됐다. 국내 및 글로벌 음악 서비스 플랫폼 ‘서클차트’(CIRCLE CHART)에서는 오프라인 앨범 소매점 판매량을 집계하는 ‘Retail Album Chart’ 부문에서 42만장이 집계되며 승승장구 중이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솔로 싱글 ‘The Astronaut’, 99개국에서 1위

반경림 기자 승인 2022.10.31 09:49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솔로 싱글 ’The Astronaut‘이 99개국에서 1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슈퍼 파워를 과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진은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을 발매했다. 공개와 동시에 해당 곡은 멕시코를 시작으로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미국,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나미비아 등 총 99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자료=유튜브 하이브 레이블즈)

이로써 진은 ‘Moon’, ‘Yours’에 이어 아이튠즈 톱송 차트 90개국 이상 1위에 솔로 3곡을 보유한 아티스트가 됐다. 앞서 발매한 모든 솔로곡(Epiphany, Awake, 슈퍼참치, 어비스, 이 밤)이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진의 ’The Astronaut‘은 1시간 23분만에 팝의 고장인 미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는 2022년 한국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른 시간이다.

(자료=WMA SNS)

이에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진의 ’The Astronaut‘이 아이튠즈 90개국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1시간 23분 만에 미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한 2022년 가장 빠른 한국곡이 됐다”고 축하했다.

(자료=멜론)

뮤직비디오 조회수 및 순위에 대한 설명도 이어갔다. 진의 ’The Astronaut‘ 뮤직 비디오는 공개 20분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넘기며, 12시간 30분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현재 조회수 2700만회를 달성 중이다.

(자료=유튜브 하이브 레이블즈)

또한 2022년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른 1시간 4분 만에 좋아요 수 100만을 넘겼으며, 13시간 13분 만에 300만을 달성해 진의 압도적 인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해당 뮤직 비디오는 유튜브 ‘전 세계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미국, 인도네시아, 칠레, 멕시코, 페루, 싱가포르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며 82개국에 트렌딩됐다. 또한 ‘The Astronaut’ 뮤직비디오 티저(Teaser)가 3위를 차지하고 있어 진의 글로벌 화제성을 증명했다.

(자료=한터차트)

진의 ‘The Astronaut’ 앨범은 발매 첫날에만 K-POP 실시간 음반/음원 판매량 차트인 ‘한터차트’(hanteochart)에서 판매량 70만장 이상을 기록, 한국 남자 솔로 아티스트 중 3번째로 많이 판매된 앨범이 됐다.

국내 및 글로벌 음악 서비스 플랫폼 ‘서클차트’(CIRCLE CHART)에서는 오프라인 앨범 소매점 판매량을 집계하는 ‘Retail Album Chart’ 부문에서 42만장이 집계되며 승승장구 중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