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KB국민은행장 (사진=KB국민은행) 창립 21주년을 맞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가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7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여의도 신관에서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통해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KB만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CIB·자본시장·WM·글로벌 등 핵심 성장 Biz간 긴밀한 협업을 당부했다. 더불어 대면과 비대면 채널 간 유기적인 ‘심리스(seamless)한 결합’으로 고객 접점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의 미래상으로 ‘일상 속에서 늘 협업하고 혁신하는 조직’을 언급했다. 이 행장은 일하는 방식에 있어 ‘소통의 속도’와 ‘실행력’이 핵심이 되어야 한다면서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을 통해서 보다 스마트하고 수평적인 조직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여 추진해 나가자”고 밝혔다. 아울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국민은행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 행장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우리를 필요로 하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음을 절감한다”며 “고객이 없으면 KB국민은행도 존재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고객과 함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언급했다. 끝으로 그는 “최선을 다하고 계신 직원 여러분들이 바로 KB의 희망이고 미래”라면서 직원들의 소중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은행의 체력을 키워 나간다면 더 큰 도약과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만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하자”

"협업하고 혁신하는 조직...사회적 책임 다할 것"

박민선 기자 승인 2022.11.07 14:38 의견 0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사진=KB국민은행)


창립 21주년을 맞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가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7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여의도 신관에서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통해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KB만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CIB·자본시장·WM·글로벌 등 핵심 성장 Biz간 긴밀한 협업을 당부했다. 더불어 대면과 비대면 채널 간 유기적인 ‘심리스(seamless)한 결합’으로 고객 접점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의 미래상으로 ‘일상 속에서 늘 협업하고 혁신하는 조직’을 언급했다. 이 행장은 일하는 방식에 있어 ‘소통의 속도’와 ‘실행력’이 핵심이 되어야 한다면서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을 통해서 보다 스마트하고 수평적인 조직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여 추진해 나가자”고 밝혔다.

아울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국민은행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 행장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우리를 필요로 하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음을 절감한다”며 “고객이 없으면 KB국민은행도 존재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고객과 함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언급했다.

끝으로 그는 “최선을 다하고 계신 직원 여러분들이 바로 KB의 희망이고 미래”라면서 직원들의 소중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은행의 체력을 키워 나간다면 더 큰 도약과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