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18일 오전 8시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발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통합앱이다.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신한금융은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 및 확장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지난 1일부터 보름간 '신한 슈퍼SOL'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40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향후 출시 기념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 5개 앱을 하나로...'신한 슈퍼SOL' 18일 출시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핵심 기능 결합

최중혁 기자 승인 2023.12.17 09:00 의견 0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18일 오전 8시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발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통합앱이다.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신한금융은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 및 확장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지난 1일부터 보름간 '신한 슈퍼SOL'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40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향후 출시 기념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사진=신한금융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