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 결과를 9일 공개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는 지난 4월 24일 화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한국에서 진행됐다. 크래프톤은 “참가 신청자는 선착순 5만 명을 돌파했고, 테스트가 시작된 이후에도 참가 신청과 문의가 계속됐다”며 “이용자들의 성원과 기대감에 부응하고자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했다”고 전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게임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다시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97%를 기록했다. 5일간 진행된 첫 대규모 테스트의 총 플레이 시간은 337만 분을 넘었고, 가장 오랜 시간 동안 던전을 탐험한 모험가의 개인 플레이 시간은 4,744분에 달했다. 이용자들이 1인용 던전인 ‘고블린 동굴’, 3인용 던전인 ‘잊혀진 성’, 토벌 모드 콘텐츠인 ‘고블린 지하 요새’ 등 3종의 던전을 성공적으로 탈출한 횟수는 총 23만5523회를 기록했다. 첫 대규모 테스트에서 이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클래스는 로그로, 총 1만8114시간의 누적 플레이 시간을 기록했다. 뒤이어 ▲바바리안(1만2867시간) ▲파이터(1만878시간) ▲레인저(7543시간) ▲클레릭(6810시간)의 순으로 이용자들의 클래스별 선호도가 나타났다. 크래프톤은 6월 중 한국에서 두 번째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한다. 두 번째 테스트는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테스트 참가자 97% “정식 출시 기대”

대규모 테스트 결과 ‘정식 출시되면 다시 플레이할 의향 97%’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5.09 10:06 의견 0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 결과를 9일 공개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는 지난 4월 24일 화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한국에서 진행됐다. 크래프톤은 “참가 신청자는 선착순 5만 명을 돌파했고, 테스트가 시작된 이후에도 참가 신청과 문의가 계속됐다”며 “이용자들의 성원과 기대감에 부응하고자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했다”고 전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게임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다시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97%를 기록했다. 5일간 진행된 첫 대규모 테스트의 총 플레이 시간은 337만 분을 넘었고, 가장 오랜 시간 동안 던전을 탐험한 모험가의 개인 플레이 시간은 4,744분에 달했다.

이용자들이 1인용 던전인 ‘고블린 동굴’, 3인용 던전인 ‘잊혀진 성’, 토벌 모드 콘텐츠인 ‘고블린 지하 요새’ 등 3종의 던전을 성공적으로 탈출한 횟수는 총 23만5523회를 기록했다. 첫 대규모 테스트에서 이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클래스는 로그로, 총 1만8114시간의 누적 플레이 시간을 기록했다. 뒤이어 ▲바바리안(1만2867시간) ▲파이터(1만878시간) ▲레인저(7543시간) ▲클레릭(6810시간)의 순으로 이용자들의 클래스별 선호도가 나타났다.

크래프톤은 6월 중 한국에서 두 번째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한다. 두 번째 테스트는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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