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1일 출범했다 (사진=한화생명) 보험업계에 제판분리의 신호탄이 올랐다. 한화생명이 국내 최대 규모의 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출범했다. 1일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63한화생명빌딩 별관 1층 세미나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사장,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 정미경 FP 명예부사장, 기혜영 FP 명예이사 외 대표 FP 20여명과 대표 지역단장 및 지점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여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보험의 First & next,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라는 비전 아래 자율영업체계를 구축하고, 성과중심문화로 체질을 개선한다. 또 FP수수료와 리크루팅 시스템을 개선해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생·손보 통합 컨설팅 및 디지털 지원을 통해 생산성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에게 사기를 전달하면서 출범식은 마무리됐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총자본 6500억원, 500여개의 영업기관과 1300여명의 임직원, 1만 9000여명의 FP로 구성된 초대형 판매전문회사다. 출범과 동시에 GA업계 1위로 올라서게 되며 대형 생명보험 3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제판분리를 통해 GA업계에 진출하게 됐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GA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업계의 판도가 바뀔 전망이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의 대형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출범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First Mover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지닌 판매전문회사가 될 것을 확신한다”라며 “지난 몇 년간 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며,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성공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한화생명도 FP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의 적시공급,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청약부터 지급까지의 프로세스 혁신 및 디지털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변화된 역할과 목표를 밝혔다.

‘GA시장 1위’ 한화생명, 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

최동수 기자 승인 2021.04.01 13:08 의견 0
한화생명이 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1일 출범했다 (사진=한화생명)

보험업계에 제판분리의 신호탄이 올랐다. 한화생명이 국내 최대 규모의 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출범했다.

1일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63한화생명빌딩 별관 1층 세미나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사장,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 정미경 FP 명예부사장, 기혜영 FP 명예이사 외 대표 FP 20여명과 대표 지역단장 및 지점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여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보험의 First & next,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라는 비전 아래 자율영업체계를 구축하고, 성과중심문화로 체질을 개선한다. 또 FP수수료와 리크루팅 시스템을 개선해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생·손보 통합 컨설팅 및 디지털 지원을 통해 생산성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에게 사기를 전달하면서 출범식은 마무리됐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총자본 6500억원, 500여개의 영업기관과 1300여명의 임직원, 1만 9000여명의 FP로 구성된 초대형 판매전문회사다. 출범과 동시에 GA업계 1위로 올라서게 되며 대형 생명보험 3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제판분리를 통해 GA업계에 진출하게 됐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GA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업계의 판도가 바뀔 전망이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의 대형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출범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First Mover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지닌 판매전문회사가 될 것을 확신한다”라며 “지난 몇 년간 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며,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성공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한화생명도 FP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의 적시공급,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청약부터 지급까지의 프로세스 혁신 및 디지털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변화된 역할과 목표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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