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자료=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일본·북미·유럽·중화권 등에서 글로벌 서비스 라인게임즈는 7일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글로벌 버전은 일본, 북미, 유럽, 중화권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AOS, iOS)을 비롯해 라인게임즈 자체 플랫폼인 ‘플로어(FLOOR)’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된다. 언어는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번체)를 지원한다. 국내 서버와는 분리해 별도로 운영될 방침이다.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지난달 6일부터 13일까지 출시 예정작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했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대항해시대’ 팬들과 게이머들이 ‘대항해시대 오리진’만의 매력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와 원활한 게임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신작 ‘아우터플레인’, 티저 페이지 글로벌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아우터플레인’의 티저 페이지를 글로벌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아우터플레인’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하는 턴제 RPG다. 지구에 살던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판타지 세계로 소환돼 동료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았다. ‘아우터플레인’은 카툰 렌더링을 적용한 미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연출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우터플레인’은 뛰어난 액션 연출 기반에 전략적 전투를 버무리는데 주력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킬 버스트, 스킬 체인 등 다양한 전략요소를 제공하고 턴제 기반 전투를 한층 더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우터플레인’ 티저 페이지 오픈과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한다. 캐릭터 ‘케이’의 소개 영상과 스킬,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3종의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케이는 방어형 캐릭터로서 형태가 변하는 방패를 활용한 액션을 선보인다. 미려하고 부드러운 움직임과 화려한 액션 연출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3종의 영상을 시작으로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자료=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 스토브인디 신작 ‘랜덤채팅의 그녀’, 사전판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신작 비주얼 노벨 ‘랜덤채팅의 그녀’ 사전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랜덤채팅의 그녀'는 고교생 주인공 '최준우'가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일을 다룬 학원 성장물이다. 2017년부터 네이버 웹툰에 연재 중인 박은혁 작가의 '랜덤채팅의 그녀!'가 원작이고 한국 대표 비주얼 노벨 제작사 ‘테일즈샵’이 개발했다. ‘썸썸 편의점’, ‘기적의 분식집’을 제작한 PD자드와 AD 케로 콤비의 3년만의 신작이다. 게임 '랜덤채팅의 그녀'는 스토리와 선택을 강조한 '비주얼 노벨' 장르다. 웹툰 설정을 바탕으로 하되 게임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를 담았다. 매력적인 4명의 히로인을 포함, 주조〮연 10명의 목소리를 풀 더빙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메신저 SNS 등 학교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브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이번 사전판매를 시작으로 게임 출시 후에도 한정판 굿즈들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랜덤채팅의 그녀’는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제공해 원작을 모르는 사람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비주얼 노벨”이라며 “스토브인디에서 출시 전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게임NEW]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글로벌 정식 출시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3.07 16:06 의견 0

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자료=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일본·북미·유럽·중화권 등에서 글로벌 서비스

라인게임즈는 7일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글로벌 버전은 일본, 북미, 유럽, 중화권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AOS, iOS)을 비롯해 라인게임즈 자체 플랫폼인 ‘플로어(FLOOR)’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된다. 언어는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번체)를 지원한다. 국내 서버와는 분리해 별도로 운영될 방침이다.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글로벌 서비스에 앞서 지난달 6일부터 13일까지 출시 예정작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했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대항해시대’ 팬들과 게이머들이 ‘대항해시대 오리진’만의 매력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와 원활한 게임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신작 ‘아우터플레인’, 티저 페이지 글로벌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아우터플레인’의 티저 페이지를 글로벌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아우터플레인’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브이에이게임즈가 개발하는 턴제 RPG다. 지구에 살던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판타지 세계로 소환돼 동료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았다.

‘아우터플레인’은 카툰 렌더링을 적용한 미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연출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우터플레인’은 뛰어난 액션 연출 기반에 전략적 전투를 버무리는데 주력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킬 버스트, 스킬 체인 등 다양한 전략요소를 제공하고 턴제 기반 전투를 한층 더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우터플레인’ 티저 페이지 오픈과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한다. 캐릭터 ‘케이’의 소개 영상과 스킬,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3종의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케이는 방어형 캐릭터로서 형태가 변하는 방패를 활용한 액션을 선보인다. 미려하고 부드러운 움직임과 화려한 액션 연출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3종의 영상을 시작으로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자료=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 스토브인디 신작 ‘랜덤채팅의 그녀’, 사전판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신작 비주얼 노벨 ‘랜덤채팅의 그녀’ 사전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랜덤채팅의 그녀'는 고교생 주인공 '최준우'가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일을 다룬 학원 성장물이다. 2017년부터 네이버 웹툰에 연재 중인 박은혁 작가의 '랜덤채팅의 그녀!'가 원작이고 한국 대표 비주얼 노벨 제작사 ‘테일즈샵’이 개발했다. ‘썸썸 편의점’, ‘기적의 분식집’을 제작한 PD자드와 AD 케로 콤비의 3년만의 신작이다.

게임 '랜덤채팅의 그녀'는 스토리와 선택을 강조한 '비주얼 노벨' 장르다. 웹툰 설정을 바탕으로 하되 게임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를 담았다. 매력적인 4명의 히로인을 포함, 주조〮연 10명의 목소리를 풀 더빙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메신저 SNS 등 학교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브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이번 사전판매를 시작으로 게임 출시 후에도 한정판 굿즈들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랜덤채팅의 그녀’는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제공해 원작을 모르는 사람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비주얼 노벨”이라며 “스토브인디에서 출시 전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