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당진공장 안전보건사업 우수기업 선정서 수여식 기념사진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 당진공장이 30일 당진공장에서 ‘건강증진활동 및 상생협력사업 우수기업 선정서 수여식’을 갖고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역본부로부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지난 2019년 최초 취득에 이은 연장 취득이다. 대형 철강사 사업장 중 건강증진활동 우수 인증을 취득하고 유지하는 곳은 동국제강 당진공장이 유일하다고 동국제강은 전했다. 수여식에는 이준연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역 본부장·이대식 동국제강 당진공장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근로자 건강증진 우수사업장 선정 사업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사업장의 근로자 건강증진활동을 평가하여 우수한 사업장을 선정하는 제도다. 체계구축·인식수준·건강증진활동·프로그램 운영 등 43개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자체 및 외부기관 연계한 근로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전문 자격자 초빙을 통한 교육 및 1:1 근골격프로그램 진행 ▲조직진단을 통한 고위험군 발굴 및 상담 지원 등 활동 우수성을 인정받아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수여식에서 이대식 동국제강 당진공장장은 “근로자 건강을 기반으로 한 안전 활동이 필수적인 시대다”며,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지난 3월 ‘대중소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 힘쓰고 있다.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당일 안전보건공단과 산업안전대진단·중대재해 예방 등을 주제로 합동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국제강 당진공장, 건강증진 우수사업장 선정…"철강사 유일"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4.30 14:41 의견 0
동국제강 당진공장 안전보건사업 우수기업 선정서 수여식 기념사진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 당진공장이 30일 당진공장에서 ‘건강증진활동 및 상생협력사업 우수기업 선정서 수여식’을 갖고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역본부로부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지난 2019년 최초 취득에 이은 연장 취득이다. 대형 철강사 사업장 중 건강증진활동 우수 인증을 취득하고 유지하는 곳은 동국제강 당진공장이 유일하다고 동국제강은 전했다.

수여식에는 이준연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역 본부장·이대식 동국제강 당진공장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근로자 건강증진 우수사업장 선정 사업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사업장의 근로자 건강증진활동을 평가하여 우수한 사업장을 선정하는 제도다. 체계구축·인식수준·건강증진활동·프로그램 운영 등 43개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자체 및 외부기관 연계한 근로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전문 자격자 초빙을 통한 교육 및 1:1 근골격프로그램 진행 ▲조직진단을 통한 고위험군 발굴 및 상담 지원 등 활동 우수성을 인정받아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수여식에서 이대식 동국제강 당진공장장은 “근로자 건강을 기반으로 한 안전 활동이 필수적인 시대다”며,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지난 3월 ‘대중소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 힘쓰고 있다.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당일 안전보건공단과 산업안전대진단·중대재해 예방 등을 주제로 합동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