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그룹 갑을의료재단이 지역주민 건강증진 강좌에 나섰다. 지난8일 유은순 갑을장유병원 간호사가 ‘혈당, 혈압 측정 및 관리’에 대해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KBI) KBI그룹 의료부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8일 2회차로 심뇌혈관질환 강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은 김해시 서부보건소 3층 세미나실에서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질환자 및 심뇌혈관질환에 관심있는 김해 시민을 대상으로 2주마다 한번씩 총 4회에 걸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 강좌를 열고 있다. 이를 통해 어려울 수 있는 질환 용어와 의료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실생활에 밀접한 식단, 운동 등 예방법을 참석자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24일 1회차로 구양훈 내과전문의가 진행한 강좌에서는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에 관련된 내용이었고 어버이날인 5월8일 2회차로 유은순 간호사는 '혈당, 혈압 측정 및 관리'에 대해 강의했다. 오는 22일 3회차 강의에서는 김태희 영양사가 '올바른 식단, 섭취법'에 관한 내용으로, 6월5일 4회차에 박종민 물리치료사가 '운동, 스트레칭법'에 대해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로에 위치한 갑을장유병원은 인공관절중점센터를 비롯한 척추디스크중점센터, 스포츠외상중점센터와 종합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종합병원으로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갑을장유병원, 지역주민 건강증진 강좌 열어

KBI그룹 갑을의료재단 주관…'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등 강의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5.09 09:36 의견 0
KBI그룹 갑을의료재단이 지역주민 건강증진 강좌에 나섰다. 지난8일 유은순 갑을장유병원 간호사가 ‘혈당, 혈압 측정 및 관리’에 대해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KBI)


KBI그룹 의료부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장유병원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8일 2회차로 심뇌혈관질환 강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은 김해시 서부보건소 3층 세미나실에서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질환자 및 심뇌혈관질환에 관심있는 김해 시민을 대상으로 2주마다 한번씩 총 4회에 걸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 강좌를 열고 있다. 이를 통해 어려울 수 있는 질환 용어와 의료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실생활에 밀접한 식단, 운동 등 예방법을 참석자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24일 1회차로 구양훈 내과전문의가 진행한 강좌에서는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에 관련된 내용이었고 어버이날인 5월8일 2회차로 유은순 간호사는 '혈당, 혈압 측정 및 관리'에 대해 강의했다.

오는 22일 3회차 강의에서는 김태희 영양사가 '올바른 식단, 섭취법'에 관한 내용으로, 6월5일 4회차에 박종민 물리치료사가 '운동, 스트레칭법'에 대해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로에 위치한 갑을장유병원은 인공관절중점센터를 비롯한 척추디스크중점센터, 스포츠외상중점센터와 종합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종합병원으로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