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 오토쇼)’에서 ‘더 뉴 투싼’을 출시했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더 뉴 투싼’을 미국에서 처음 공개하고 북미시장 공략에 나섰다. 북미전용 픽업트럭 ‘산타크루즈’도 처음 선보였다. 현대차는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 오토쇼)’에서 ‘더 뉴 투싼’을 북미에 처음 공개하고 본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싼은 현대차가 북미 시장에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춰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상품성을 확보했다. 호세 무뇨스 북미권역본부장(사장)은 “투싼은 북미 고객들이 선호하는 준중형 SUV로서 디자인 우수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로 조건과 기상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갖췄다”며 “친환경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운영해 매력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현대차는 북미 전용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상품성 개선 모델을 처음 선보이는 동시에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N 등 전 세계에서 호평 받는 전기차 모델들을 대거 전시했다. 투싼은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대폭 개선된 넓고 스마트한 실내 공간 ▲HEV, PHEV, 내연기관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 ▲차급을 뛰어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 등이 주요 특징이다.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신차 수준의 변화로 고급감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XRT 모델 및 N 라인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특히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한 차원 진보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E-모션 드라이브’가 적용됐다. 현대차는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 오토쇼)’에서 북미전용 픽업트럭 ‘2025 싼타크루즈’를 공개했다. (사진=현대차) 북미전용 픽업트럭 ‘2025 싼타크루즈’는 2021년 북미시장에 출시한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이 적용돼 상품성이 대폭 향상됐다. 현대차는 싼타크루즈에 더욱 대담하고 강인한 외장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과 기술력이 강조된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오프로드 스타일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된 싼타크루즈 XRT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현대차는 뉴욕 오토쇼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캠페인 ‘현대 호프 온 휠스’의 26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발자취도 공개했다. 이는 현대차가 미국에서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미국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인 소아암에 대한 연구와 치료를 지원해 소아암을 종식하는데 기여하고자 출범했다. 현대차는 호프 온 휠스 26주년을 기념해 올해 2600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누적 기부금 규모는 2억5000만 달러에 달하게 됐다. 한편 현대차는 내달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뉴욕 오토쇼에서 4433m2(약 1,341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투싼과 싼타크루즈 외에도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 ▲코나 EV ▲싼타페 HEV 등 총 2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현대차, 북미시장 '더 뉴 투싼' 첫 공개…픽업트럭도 선봬

'2024 뉴욕 오토쇼' 참가…아이오닉 5N 등 26대 전시
북미전용 픽업트럭 '2025 산타크루즈' 최초 공개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3.28 10:13 | 최종 수정 2024.03.28 11:04 의견 0
현대차는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 오토쇼)’에서 ‘더 뉴 투싼’을 출시했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더 뉴 투싼’을 미국에서 처음 공개하고 북미시장 공략에 나섰다. 북미전용 픽업트럭 ‘산타크루즈’도 처음 선보였다.

현대차는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 오토쇼)’에서 ‘더 뉴 투싼’을 북미에 처음 공개하고 본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싼은 현대차가 북미 시장에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춰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상품성을 확보했다.

호세 무뇨스 북미권역본부장(사장)은 “투싼은 북미 고객들이 선호하는 준중형 SUV로서 디자인 우수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로 조건과 기상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갖췄다”며 “친환경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운영해 매력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현대차는 북미 전용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상품성 개선 모델을 처음 선보이는 동시에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N 등 전 세계에서 호평 받는 전기차 모델들을 대거 전시했다.

투싼은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대폭 개선된 넓고 스마트한 실내 공간 ▲HEV, PHEV, 내연기관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 ▲차급을 뛰어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 등이 주요 특징이다.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신차 수준의 변화로 고급감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XRT 모델 및 N 라인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특히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한 차원 진보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E-모션 드라이브’가 적용됐다.

현대차는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 오토쇼)’에서 북미전용 픽업트럭 ‘2025 싼타크루즈’를 공개했다. (사진=현대차)


북미전용 픽업트럭 ‘2025 싼타크루즈’는 2021년 북미시장에 출시한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이 적용돼 상품성이 대폭 향상됐다.

현대차는 싼타크루즈에 더욱 대담하고 강인한 외장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과 기술력이 강조된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오프로드 스타일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된 싼타크루즈 XRT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현대차는 뉴욕 오토쇼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캠페인 ‘현대 호프 온 휠스’의 26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발자취도 공개했다. 이는 현대차가 미국에서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미국 어린이 사망의 주요 원인인 소아암에 대한 연구와 치료를 지원해 소아암을 종식하는데 기여하고자 출범했다.

현대차는 호프 온 휠스 26주년을 기념해 올해 2600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누적 기부금 규모는 2억5000만 달러에 달하게 됐다.

한편 현대차는 내달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뉴욕 오토쇼에서 4433m2(약 1,341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투싼과 싼타크루즈 외에도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 ▲코나 EV ▲싼타페 HEV 등 총 2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