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이 시작되자 겨울에 증가한 체중을 줄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다이어트의 정석은 운동과 식단 관리지만 이중턱 및 심부볼과 같은 특수 부위가 고민일 경우 단순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단시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지방분해주사나 윤곽주사와 같은 시술의 도움을 받아 본다면 고민을 개선하고 자연스럽게 슬림한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절개 없이 원하는 부위에 일정한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시술을 진행한다. 약물이 지방세포를 팽창시켜 부풀어 올라 터진 뒤 녹은 지방이 체외로 배출되는데 이 과정에서 지방 세포 숫자가 감소해 자연스럽게 고민 부위를 해결할 수 있다. 다만 지방분해주사는 성분이 중요하며 스테로이드나 ppc와 같은 성분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약물의 성분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방분해주사로 알려진 제품은 식약처 허가를 받은 브이올렛 등이 있다. 윤곽주사도 마찬가지로 볼, 이중턱, 광대 등 원하는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시간은 5~10분 내외로 짧은 편에 속한다. 절개나 마취가 필요하지 않아 빠르고 안정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시술 시 약물이 체내에 주입되면서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고 지방을 분해하여 노폐물을 배출하는 등 여러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윤곽주사는 병원마다 다른 레시피로 배합되는 약물을 사용하며 지방분해주사와 같이 부작용 위험이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후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사진=부산 뉴스타일성형외과 하성욱 대표원장) 부산 뉴스타일성형외과 하성욱 대표원장은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간단한 주사 시술이라도 약물의 성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분해주사 및 윤곽주사의 효과를 높이고 안전하게 받기 위해서는 스테로이드가 없는 것을 선택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개인 체형별 특성과 지방 분포, 근육량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지방분해주사·윤곽주사, 맞춤형 시술과 성분이 중요

문형민 기자 승인 2024.03.29 09:00 의견 0

따뜻한 봄이 시작되자 겨울에 증가한 체중을 줄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다이어트의 정석은 운동과 식단 관리지만 이중턱 및 심부볼과 같은 특수 부위가 고민일 경우 단순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단시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지방분해주사나 윤곽주사와 같은 시술의 도움을 받아 본다면 고민을 개선하고 자연스럽게 슬림한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절개 없이 원하는 부위에 일정한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시술을 진행한다. 약물이 지방세포를 팽창시켜 부풀어 올라 터진 뒤 녹은 지방이 체외로 배출되는데 이 과정에서 지방 세포 숫자가 감소해 자연스럽게 고민 부위를 해결할 수 있다.

다만 지방분해주사는 성분이 중요하며 스테로이드나 ppc와 같은 성분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약물의 성분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방분해주사로 알려진 제품은 식약처 허가를 받은 브이올렛 등이 있다.

윤곽주사도 마찬가지로 볼, 이중턱, 광대 등 원하는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시간은 5~10분 내외로 짧은 편에 속한다. 절개나 마취가 필요하지 않아 빠르고 안정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시술 시 약물이 체내에 주입되면서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고 지방을 분해하여 노폐물을 배출하는 등 여러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윤곽주사는 병원마다 다른 레시피로 배합되는 약물을 사용하며 지방분해주사와 같이 부작용 위험이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후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사진=부산 뉴스타일성형외과 하성욱 대표원장)


부산 뉴스타일성형외과 하성욱 대표원장은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간단한 주사 시술이라도 약물의 성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분해주사 및 윤곽주사의 효과를 높이고 안전하게 받기 위해서는 스테로이드가 없는 것을 선택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개인 체형별 특성과 지방 분포, 근육량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